교원투어 여행이지, 허니문 시장 공략 가속

경제·산업 입력 2025-02-28 12:07:28 수정 2025-02-28 12:07:28 이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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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니문 송출객 수 전년比 82.9%↑
마요르카 등 허니문 상품 신규 출시

마요르카 허니문 상품 이미지.[사진=교원투어]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 교원투어는 허니문 송출객 수가 급증한 트렌드에 맞춰 마요르카, 모리셔스 등 신규 허니문 상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지난해 허니문 상품 송출객 수를 집계한 결과, 전년 대비 8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허니문 수요 증가는 올 들어서도 이어지고 있다. 2월 현재 허니문 상품 예약자 수는 지난해 송출객의 70.5% 수준이다. 신규 예약 추세와 리드타임을 고려할 때 지난해 송출객 수를 훌쩍 뛰어넘는 것이 유력시된다.

이 같은 성과는 엔데믹 이후 허니문 수요 선점에 나섰던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행이지는 허니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허니문 초대전과 온라인 허니문 박람회 등을 개최한 바 있다.

혼인 건수가 늘어난 것도 허니문 수요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혼인 건수는 22만2422건으로 전년 대비 14.9% 늘었다.

허니문 트렌드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한동안 접근성이 뛰어나고 안전이 보장된 여행지가 강세를 보였다면 최근에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서유럽을 중심으로 개별 취향에 맞는 허니문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여행이지는 달라진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한 구성의 허니문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인기 도시인 바르셀로나, 파리와 함께 유럽 현지인들의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마요르카를 찾는 ‘사랑하니까, 바르셀로나·마요르카·파리 11일’과 모리셔스 최고급 리조트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사랑하니까, 모리셔스’를 출시했다. 여기에 허니문 고객 접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관련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허니문 수요가 늘어나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허니문 시장이 다시 활성화하고 있는데, 이에 맞춰 관련 상품 다각화에 힘을 쏟고 있다”며 “다변화하는 신혼부부의 취향과 니즈를 적극 반영한 허니문 상품을 통해 특별하고 잊지 못할 허니문 경험을 지속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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