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식 유튜브, 재기발랄한 기획으로 주요 사업 홍보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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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3-06 15:24:36
수정 2025-03-06 15:24:36
이경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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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디·밈 활용한 영상으로 조회수 상승
민원 정보·청년 정책까지 시민 맞춤형 콘텐츠로 인기

[서울경제TV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 청년정책 강화 등 전주시 역점 사업과 시민 맞춤 민원 정보를 알리기 위한 적극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전주시 공식 유튜브는 최근 패러디 영상이나 밈을 십분 활용해 청년만원주택 청춘별채, 완산벙커, 전주푸드, 전주한지 등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시 주요 사업에 대해 트렌드에 부합하는 흥미롭고 감각적인 쇼츠 영상으로 제작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 프로그램과 출산·육아 지원, 지역화폐 확대 등 행정 서비스와 모바일 신분증 발급, 혼인신고, 여권 발급 등 민원 현장에서 시민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짧은 콩트 형식의 시리즈 영상으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정보도 보다 흥미롭게 제공하고 있다.
시는 이렇게 제작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전주시 공식 SNS 매체와 공유해 더 많은 시민과 구독자들에게 전달하는 동시에, 매체별 반응을 참고해 소재 발굴과 영상 제작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가깝게 소통하는 채널 구축에 힘쓰고 있다.
특히 최근 전주시 유튜브 영상은 담당 공무원과 2025년 새로 발탁한 전주시 공무원 서포터즈들이 출연하고, 영상 기획부터 편집과 촬영까지 자체 제작으로 운영돼 생생한 현장감과 진솔함을 자랑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아중호수도서관과 덕진공원 열린광장 등 새로 문을 여는 전주의 명소를 포함해 다가오는 전주국제영화제와 가맥축제 등 주요 행사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타 지역 구독자들에게 전주만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은수정 홍보담당관은 “기존의 홍보 매체와 비교해 소재와 기획, 홍보 대상이 무궁무진한 유튜브 매체를 활용해 시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실용적인 콘텐츠를 만들어가겠다”며 “전주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ok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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