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불끄는 앞치마',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5-03-12 10:47:11
수정 2025-03-12 10:47:11
김수윤 기자
0개
소비자 안전 의식 높이고 화재 예방에 기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화재보험협회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디지털브랜디드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협회가 선보인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불끄는 앞치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앞치마를 난연 소재로 제작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 속 주방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불끄는 앞치마’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불씨를 진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광고상은 국내 유일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 사례처럼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DB손보, 1분기 순이익 4470억원…전년比 23% 감소
- 경북교육청 외동도서관, 리딩캣·스마트카드북 도입
- 삼성화재 1분기 순이익 6081억원…전년比 13.2% 감소
- NH농협카드, 베트남 현지 프로모션 강화
- 신한카드, 하나투어와 함께 ‘스킵젠 투어’ 기획전 진행
- 롯데카드, 서울시와 ‘넥스트로컬’ 청년 창업 지원 협약 체결
- LS증권, CME그룹 후원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교육생 모집
- BNK부산은행, 김해금융센터에 외국인 고객 특화점 신설
- 신한은행 ‘SOL 모임통장’, 출시 3개월 만에 40만 회원 돌파
- 하나카드, 국내 체류 외국인 전용 ‘하나 더 이지 체크카드’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5-14(수) 00:00
맑음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2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3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4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5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6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7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 8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9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10DB손보, 1분기 순이익 4470억원…전년比 23% 감소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15:00마켓 쇼쇼쇼 2부
생방송 박솔아 PD 이지영 MC
- 16:00최충성의 타점 스냅샷
생방송 최민호 PD 장은예 MC
- 17:00서울경제 뉴스5
생방송 유혜진 PD 김수현 MC
- 17:30코인 뉴스룸
본방송 오승찬,김호빈 PD 이지영 MC
- 18:00상한가 로켓배송
생방송 임정현 PD 최민주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