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불끄는 앞치마',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5-03-12 10:47:11
수정 2025-03-12 10:47:11
김수윤 기자
0개
소비자 안전 의식 높이고 화재 예방에 기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화재보험협회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디지털브랜디드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협회가 선보인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불끄는 앞치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앞치마를 난연 소재로 제작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 속 주방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불끄는 앞치마’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불씨를 진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광고상은 국내 유일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 사례처럼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에이비온 “바이오 USA 참가…파이프라인 경쟁력 소개”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금융 '공적 역할' 강화…가산금리 손질·빚 탕감 가나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새 정부 크립토 정책 '주목'
- 엠젠솔루션, 소방박람회서 ‘AI 자율주행 소방로봇’ 첫 선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스타벅스의 이유 있는 변신
- 2대구시, 이재명 대통령 당선 축하...지역 현안 해결 관심과 지원 부탁
- 3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 "이재명 당선, 시대의 선택…익산 발전 기회"
- 4부산교육청, 환경교육주간 '제로웨이스트 생활 실천 환경체험 한마당' 운영
- 5기장군, 부산 최초 '다자녀 가정 양육 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 6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다문화교육의 국제 기준 되겠다"
- 7뉴로핏, 뇌졸중 후유증 개선 위한 ‘개인 맞춤형 tDCS 솔루션’ 혁신의료기술 선정
- 8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9최경식 남원시장, 여름철 대비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 10고창군, 6월 고창갯벌 이달의 새 '쇠제비갈매기'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