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불끄는 앞치마',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5-03-12 10:47:11
수정 2025-03-12 10:47:11
김수윤 기자
0개
소비자 안전 의식 높이고 화재 예방에 기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화재보험협회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디지털브랜디드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협회가 선보인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불끄는 앞치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앞치마를 난연 소재로 제작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 속 주방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불끄는 앞치마’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불씨를 진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광고상은 국내 유일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 사례처럼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 한화금융, 아부다비 'ADFW 2025' 참가…"‘한-UAE 금융 가교 역할 강화"
- 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조성…본사 로비 시민 개방
- OK배정장학재단, '16기 배정장학생' 모집…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지원
- [인사] NH투자증권
- [인사] 메리츠증권
- 정길호 OK저축 대표, 6연임 눈앞…건전성 회복 숙제
- 신한·하나證 발행어음 가세…모험자본 공급 탄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2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3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 4한화금융, 아부다비 'ADFW 2025' 참가…"‘한-UAE 금융 가교 역할 강화"
- 5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조성…본사 로비 시민 개방
- 6OK배정장학재단, '16기 배정장학생' 모집…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지원
- 7영천시, 봉죽지구 외 3개 지구 지적재조사 완료
- 8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9한국수력원자력, 미래 원전 혁신에 날개 달다. . .ʻ천사과제ʼ 최종 성과 발표
- 10감포 중앙도시계획도로 30년 숙원 해결…경주시, 준공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