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코올 위스키 ‘더 페이커·데어 제로’, 이번달부터 판매 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4-02 09:00:04
수정 2025-04-02 09:00:04
진민현 기자
0개
알코올 없는 제품임에도 위스키 풍미 그대로 재현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디스틸러데어는 국내 최초로 기능성 원료 ‘가바’(GABA)를 함유한 제로 프루프(알코올 함량 0.0%) 위스키 ‘더 페이커’와 ‘데어 제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오는 1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온·오프라인 주류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논알콜 및 무알콜 제품은 대부분 맥주 위주로, 무알콜 위스키 제품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디스틸러데어는 ‘더 페이커’, ‘데어 제로’ 출시를 통해 제로 프루프 위스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고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더 페이커’, ‘데어 제로’는 위스키의 맛과 향은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 섭취가 부담스러운 성인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페이커’, ‘데어 제로’는 미국싱글몰트위스키협회(ASMWC)를 주도하는 버지니아 증류소에서 제조한 고품질의 제로 프루프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다. 블루 릿지 마운틴의 청정수를 이용하고, Ex-Bourbon 캐스크에서 숙성 과정을 거쳐 알코올이 없는 제품임에도 정통 싱글몰트 위스키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더 페이커’에는 기능성 원료인 ‘가바’가 첨가돼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가바는 인체의 이완과 진정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로, 스트레스 완화와 인지 기능 향상, 수면 질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성식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더 페이커®’는 인체 친화적인 유산균 발효 공법으로 생산된 고순도 가바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1회 음용량(50ml) 기준으로 순도 100%의 발효 가바 600mg을 섭취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제로 프루프 위스키 ‘데어 제로’는 GABA를 추가로 넣지 않고 제로 프루프 위스키 원액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데어 제로’는 ‘데어 위스키 컬렉션’의 깊이 있는 맛을 알콜 없이 재현했다. 지난 2023년 출시된 ‘데어 위스키 컬렉션’은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한국 소비자의 변화하는 트렌드에 기반해 탄생한 제품으로, 최상위 품질의 몰트와 고연산 위스키와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이며 저도 위스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추후 홈페이지에서 ‘더 페이커’와 ‘데어 제로’의 음용 방법 및 유명 바텐더의 오리지널 레서피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디스틸러데어는 24년 경력의 위스키 전문가 조영민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위스키 시장의 한계를 넘어 보다 다양한 소비자층을 아우르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조 대표는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와 협업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위스키 가치를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조영민 디스틸러데어 대표는 “‘더 페이커’, ‘데어 제로’는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 하는 성인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음료”라며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미국,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로 프루프 위스키 ‘더 페이커’와 ‘데어 제로’가 국내 무알콜 음료 시장에 어떤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 4년 반 동안 외화 위·변조 4억 5000만원 적발
- 국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1년새 2배로 증가
- 불법 외환거래, 최근 6년간 13조 2000억원 규모 적발
- APEC 앞둔 경주시 "숙박 바가지요금 엄정 조치"
- 큰 사과, 특상-중하품 가격차 '역대 최대'
- LG전자, 美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인증
- 올해 9월까지 분양 물량 14여만가구…분양 절벽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