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BNK금융·iM금융 '공동 AI 거버너스' 수립 추진
금융·증권
입력 2025-04-09 09:32:35
수정 2025-04-09 09:32:35
이연아 기자
0개

공동 AI 거버넌스는 조직 내에서 인공지능 관련 표준 가이드를 마련하고,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구축, 소비자 보호장치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수립될 계획이다.
이를 위해 JB금융, BNK금융, iM금융 3사는 금융그룹 AI 거버넌스 수립 공동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AI 거버넌스 수립 , AI 사용, 활용에 따른 윤리적, 법적 규제 준수 검토 및 실행 전략 제시 ▲AI 리스크 관리 및 지속 가능한 윤영 관리 방안 수립 ▲AI 관련 정책 및 프로세스 최적화 ▲조직 내 AI 거버넌스 역량 강화 등 5가지 핵심 목적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단계별로 진행 될 예정인 이번 프로젝트는 1단계로 금융그룹사가 준수해야할 윤리 원칙과 기존 AI 가이드라인을 검토하고, 2단계 각 그룹사별 AI 거버넌스 반영과 시범 적용을 통해 AI 활용 전반에 걸친 윤리적, 법적 거버넌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3사는 해당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AI 기술 활용에 있어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내년 1월 시행되는 인공지능(AI) 기본법 대응과 향후 혁신금융 서비스 신청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3사는 이번 공동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정기적으로 디지털과 IT 관련 협의체를 구성하고 공동이슈 대응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 2'공금 유용 의혹' bhc 박현종 전 회장 검찰 송치
- 3전광훈 목사 주축 대국본, 국힘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비난
- 4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5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6서울 한 초등학교서 학생 등 100여명 식중독 의심 증세
- 7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8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9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10국제유가 급락에 '원유 선물' 베팅에 몰린 개미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