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발굴 본격화
전국
입력 2025-04-22 16:27:05
수정 2025-04-22 16:27:05
고병채 기자
0개
정책자문위원단과 워크숍 열고 과제 도출
현장 목소리와 전문가 통찰력 결집

[서울경제TV 광주·전남=고병채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 발굴 연구회'(대표의원 민덕희)가 지난 21일 소상공인 지원 정책자문위원단과 함께 워크숍을 열고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정책 발굴에 나섰다.
22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는 연구회 소속 민덕희·이찬기·김철민·최정필·김채경 의원과 시정부 관계자, 자문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최광운 로컬큐레이터가 '소상공인 정책 발굴을 위한 소상공인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여수 고유의 문화와 소비 성향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정책 수립의 출발점임을 강조했다. 이어 ▲지역 전문가 역량 강화 ▲트렌드 예측을 통한 기회 창출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뉴미디어 활용 브랜딩의 중요성도 짚으며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자문위원단은 ▲공공배달앱 T/F·외식업 분과 ▲지역경제활성화 분과·숙박/관광업 분과 ▲청년 창업 T/F·수산업 분과 등 3개 그룹으로 나뉘어 집단 토의를 진행했다. 각 그룹은 '배달앱-외식업 상생 모델', '관광 연계 특화 상품 개발', '청년 수산업 진입 장벽 완화' 등 핵심 과제를 논의하고 향후 과제 방향을 설정했다.
연구회는 이번 워크숍 논의를 토대로 정기회의와 분과별 활동을 이어가며 연말까지 구체적인 정책 제안을 도출해 시정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민덕희 소상공인 지원정책 발굴 연구회 대표의원은 "이번 워크숍은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의 통찰력이 융합돼 실질적인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는 첫걸음"이라며 "오늘 얻은 귀한 통찰과 설정된 과제를 바탕으로 각 분과가 여수 실정에 맞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적극 제안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장날 셔틀 버스’로 주민 불편 해소 나선다
- 2인천시, 시민 체감형 교통정책 본격 추진
- 3인천 남동구, 물빛놀이터 교각 벽화·포토존 조성
- 4인천 미추홀구, 민관협치 성과 공유
- 5성남 오리역 제4테크노밸리·SRT 정차역 신설 추진 본격화
- 6한전KDN, 경영진 주도 폭염 현장 안전관리 강화
- 7한국공항공사, 예술경영지원센터와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 8CGV,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4DX 특화 광고 캠페인 공개
- 9미래에셋증권, 2분기 퇴직연금 적립금 3조 이상 유입
- 10해남군, 어르신 안심 여름 위한 촘촘한 폭염 돌봄 안전망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