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뮤비 100만뷰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4-23 10:01:15
수정 2025-04-23 10:01:15
김수윤 기자
0개
AI로 만든 음악과 영상…2030세대 공감 얻으며 흥행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자사가 선보인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에 지친 투자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됐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으며,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시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됐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셈이다.
이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로,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에는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한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댓글에는 “중독성 있어서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누가 내 마음을 이렇게 잘 아나”, “내 주식도 우상향으로 갔으면” 등 진심 어린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피, 대내외 훈풍에 3%대 급반등…4000선 탈환
- 40개국 참여 세계어촌대회 개막…'지속가능 어촌' 논의
- 개미 '빚투'·외인 '곱버스'…숨고르기 속 정반대 베팅
- 키움증권, 카카오뱅크와 ‘26주적금with키움증권’ 출시
- 미래에셋운용, ‘K 배당 시리즈’ ETF 2종 순자산 1조 2000억원 돌파
- 한투증권, ‘쿼터백 로보일임’ 출시…업계 최다 라인업 완성
- [부고] 정만성(대신자산운용 대표이사)씨 모친상
- 에스티큐브 “대장암 1b상 결과 전원 종양 감소”
- [부고] 서민우(플루토스 부장) 씨 조모상
-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 임상서 완전관해(CR) 달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화컬렉션, 기능성 파크골프화 잇따라 출시 ‘호평’
- 2조정희 KMI 원장 "지속가능 어촌 핵심은 사람…통합 전략 필요"
- 3김동연 경기도지사, 미래산업부터 현장행정까지 챙겨
- 4하남–LH 부담금 갈등 정리…‘1,345억 소송’도 분수령
- 5조정희 KMI 원장, 세계어촌대회 국가 대표자 회의 주재
- 640개국 대표단, '지속가능 어촌' 위해 한 자리에
- 7수성구 ‘제3회 만촌 모명재 축제’, 세대공감과 주민화합의 장 열려
- 8수성구, ‘할로(HOLLO)마켓 제1회 플리마켓 반갑데이(Day)’ 개최
- 9수성구, ‘2025 수성그린 전국파크골프선수권대회’ 개최
- 10수성구, 미군부대 학생 초청 ‘헬로 수성Day’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