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뮤비 100만뷰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4-23 10:01:15
수정 2025-04-23 10:01:15
김수윤 기자
0개
AI로 만든 음악과 영상…2030세대 공감 얻으며 흥행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자사가 선보인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에 지친 투자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됐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으며,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시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됐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셈이다.
이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로,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에는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한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댓글에는 “중독성 있어서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누가 내 마음을 이렇게 잘 아나”, “내 주식도 우상향으로 갔으면” 등 진심 어린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 DB손해보험, 2025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 하나은행,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유산 기부 활성화 MOU 체결
- 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 한화금융, 아부다비 'ADFW 2025' 참가…"‘한-UAE 금융 가교 역할 강화"
- 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조성…본사 로비 시민 개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국내 세 번째 밴 바디빌더로 HS효성더클래스 선정
- 2현대차 아이오닉 9, 獨 전문지서 전동화 SUV 비교 평가 우수 성적
- 3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중국 오프라인 공략 나서
- 4현대차그룹 HTWO 광저우,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 5스텔란티스코리아, SBH 인천 전시장·서비스센터 공식 개장
- 6라스트버튼, 송태석 작가와 협업한 ‘몽 슈히흐 디퓨저’ 출시
- 7설로인·앙투어솔레, 연말 홈다이닝 수요 겨냥 공동 구성 세트 선봬
- 8부산 스타트업, 실리콘밸리서 ‘승률 100%’ 잭팟
- 9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제8회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 10삼성전자, 삼성 월렛 교통카드 서비스 추가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