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뮤비 100만뷰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4-23 10:01:15
수정 2025-04-23 10:01:15
김수윤 기자
0개
AI로 만든 음악과 영상…2030세대 공감 얻으며 흥행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자사가 선보인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에 지친 투자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됐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으며,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시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됐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셈이다.
이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로,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에는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한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댓글에는 “중독성 있어서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누가 내 마음을 이렇게 잘 아나”, “내 주식도 우상향으로 갔으면” 등 진심 어린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내부통제 넘어 그룹 경영 방향"
- "액면가 하방 뚫자"…감자&증자 나선 부실 코스닥社
- 윤석모 삼성증권 센터장 “내년 상반기까지 상승장…기업 '이익가시성' 제고는 필수”
-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1년…공공의료기관 절반 이상 불참
- 조좌진 사임 각오에도…MBK 관리 책임 정치권으로
- 한은 10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은?…집값 변수 여전
- 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자배원에 사고 피해가정 지원 기부금 전달
- 네오펙트, 실버스토리와 MOU 체결…“시니어 케어 시장 공략”
- 카카오인베스트먼트-4대 과기원, '지역 AI 육성 프로젝트' 협력
-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250만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강버스 하루만에 운항 재개…하루 총 14회 운항 예정
- 2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3한촌설렁탕, 네이버 '추석 특선물 기획전'서 30·40대 여성 타깃 선물 세트 선봬
- 4현대백화점, 하나 사면 하나 기부되는 ‘착한 패딩조끼’ 선봬
- 5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 6인천공항,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7LG이노텍, 베트남 신공장 본격 가동 돌입
- 8우리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내부통제 넘어 그룹 경영 방향"
- 9“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꽃쇼”…LG전자, 체감형 복지 확대
- 10APEC 정상 만찬에 어떤 음식 오르나…경주 특산품 활용 가능성 점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