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뮤비 100만뷰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4-23 10:01:15
수정 2025-04-23 10:01:15
김수윤 기자
0개
AI로 만든 음악과 영상…2030세대 공감 얻으며 흥행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자사가 선보인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에 지친 투자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됐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으며,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시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됐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셈이다.
이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로,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에는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한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댓글에는 “중독성 있어서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누가 내 마음을 이렇게 잘 아나”, “내 주식도 우상향으로 갔으면” 등 진심 어린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주환원 바람 타고…고배당 ETF 질주
- 새 둥지 틀었지만…동양생명, 실적 악화+과징금 '이중고'
- '최대 실적' 하나금융, 함영주 2기 과제는 '비은행 강화'
- 대성파인텍, '고전압, 대용량 슈퍼 커패시터' 양산 추진
- 에이엘티, 국내 대기업 LLM 적용 '차세대 AI 단말기' 개발
- 한울소재과학, 세종공장에 'HBM 패키징 주요 소재 생산설비' 구축
-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프라인 교환권 결제 지원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삼성운용, KODEX 금융고배당TOP10 신규 상장
- 우리금융, 글로벌 ESG 투자지수 FTSE4Good 편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관광산업 동반 성장 협약·인식개선 교육
- 2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전국 최상위 전력 입증
- 3고창세계유산 원정탐험대…세계유산축전 홍보 '박차'
- 4전교조 광주지부, "이정선 교육감 진실 밝히고 책임 있는 행동하라"
- 5기장군 '기장임랑 썸머뮤직 페스티벌' 15~16일 임랑해변서 개최
- 6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석탄산업유산 미래자원화 방안 모색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7김진태 지사, 과수연구 성과 점검… 농가소득 높이는 현장중심 연구 당부
- 8피엠그로우, 부산 배터리 DPP 사업 수행기관 선정돼
- 9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 10완성차업계 총출동...모빌리티 신기술 베일 벗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