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자부심, “도자기의 품격을 축제에 담다”
전국
입력 2025-04-28 19:33:25
수정 2025-04-29 10:35:47
강시온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강시온 기자]
이천시가 한국의 도자기에 대한 자부심을 멋지게 선보였습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도자기의 예술성과 품격”을 강조했습니다. 강시온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제39회 이천도자기축제가 지난 4월 25일, 이천시 도자예술마을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막했습니다.
개막식은 체임버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고품격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이어 이천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특별 퍼포먼스 ‘도자런웨이’가 무대를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윤도현밴드(YB)의 축하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열띤 환호를 이끌어냈습니다.
이번 축제는 전통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이천 도자기의 새로운 매력을 조명했습니다.
김경희 이천시장 “특별히 이번에 반려동물을 도자기의 주제로해서 전시 기획한 '신묘한 동물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봄의 정취도 맛보시면서, 연인이나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와서 즐기시면 너무 좋겠습니다.”
김 시장은 “전통에 머무르지 않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이천 도자기의 예술성과 품격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도자 명장과 현대 작가들이 참여한 '신묘한 동물전'은 동물을 주제로 한 독창적인 도자 작품들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축제는 5월 6일까지 이천시 도자예술마을과 사기막골도예촌 일원에서 계속됩니다. 관람객들은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천 도자기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참여형 체험 부스와 도자기 제작 워크숍도 마련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입니다.
이천시민(김휘수) “이천 살면서 매년 도자기 축제 방문을 했었는데...특히 올해는 애기랑 처음와서 애기랑 같이 즐길 수 있는게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김 시장은 “개막식부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해 이천 도자기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은 기간 동안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전시로 많은 분들이 이천의 자부심을 느끼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서울경제TV 경인 강시온
rkdtldhs08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원주천댐, 담수 가능한가?....원주시 “환경부 협의 후 추진 검토”
- 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의왕시, 출퇴근 전용 프리미엄버스 운행 시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500일 기념 3종 이벤트 진행
- 2CJ, 올리브영 매출 성장 기대…목표가↑-대신
- 3샘플창고, '대형 메가샘플'로 자재 선택 새로운 기준 제시
- 4커넥트밸류, AI 기반 모듈형 직무교육 플랫폼 개발 본격화
- 5"휴머노이드 로봇 성장기…아이텍, 반도체 칩 테스트 SW 설계력 주목"
- 6메빅스, 에버랜드 가을 축제 '프르젝션 맵핑 파트너'로 참여
- 7신라면세점, 보이그룹 엔싸인 모델 발탁…MZ세대 공략
- 8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양산 체제 구축
- 9LS일렉트릭,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10산업부, 전력망 중앙·지방 협의체 첫 회의…"경제 성장 대동맥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