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50년 만에 새 CI 선포… "글로벌 제약 기업 도약"
뉴스
입력 2025-05-07 18:06:07
수정 2025-05-08 10:34:42
이금숙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금숙기자] 올해 창립 84주년을 맞은 종근당이 50여 년 만에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공개했다.
종근당은 7일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열린 제84회 창립기념식에서 이장한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개편한 CI를 선포하며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다짐했다.
이번에 공개된 CI는 기존의 CI에서 심볼과 서체, 색상에 변화를 주어 글로벌 지향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활용될 영문 CI는 종근당의 영문 기업명 ‘ChongKunDang’을 ‘CKD’로 축약하여 간결하게 표현했다.
종근당은 1950년대 화합물을 상징하는 육각형 안에 희생, 봉사, 건강을 상징하는 십자(+)를 넣어 처음 심볼마크를 선보였다. 전쟁 후 열악한 환경에서 제약업으로 국민보건 향상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바뀌는 CI에서는 심볼은 기존 형태는 유지하되 종의 크기를 키워 종근당의 상징을 부각했다. 종을 감싸고 있는 원형 지름을 넓히고 원형 테두리 안에 쓰인 슬로건의 폰트를 확대하여 인류 건강을 위한 기업의 사명을 강조했다.
서체는 종근당이 자체개발한 ‘종근당 미래체’를 적용했다. 로고 색상은 종근당의 시그니처 색상인 기존 ‘청색’이 가진 탄생, 생명, 희망 등의 의미를 유지하면서 명도를 한층 높여 기업의 밝은 미래와 환경 친화적인 이미지를 제고했다.
종근당 이장한 회장은 “새로운 CI와 함께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고 종근당의 미래 비전인 ‘Creative K-healthcare DNA(CKD)’를 실현해 ‘한 사람에서 전 인류까지, 예방부터 치료까지 제약기술 혁신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한다’는 제약기업의 사명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ks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메드팩토, JP모건 콘퍼런스 참가해 기술이전 논의
- 라오스 기술통신부 방한단, 남원 SW미래채움 전북센터 방문
- 산은, KDB V:Launch Closing 개최…"남부권투자금융본부 펀드 출자 규모 1000억원"
- 블루웨이브스트래티지, 아테나자산운용과 글로벌 확장 MOU 체결
- IBK벤처투자-대신증권 ‘넥스트 밸류업 펀드’ 공동 결성
- 국보디자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경영 인증 획득
- 한국메디칼푸드, 케어밀 스틱젤 3종 선물세트 연말 프로모션 진행
- 김원종 전 청와대 행정관, 제9대 남원시장 출마 선언
- 푸드올로지, K-이너뷰티 글로벌 표준 제시…"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김기범 홀트아동복지회 탑리더스 위원, 한부모가족 지원 ‘김기범 기금’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메드팩토, JP모건 콘퍼런스 참가해 기술이전 논의
- 2라오스 기술통신부 방한단, 남원 SW미래채움 전북센터 방문
- 3산은, KDB V:Launch Closing 개최…"남부권투자금융본부 펀드 출자 규모 1000억원"
- 4블루웨이브스트래티지, 아테나자산운용과 글로벌 확장 MOU 체결
- 5IBK벤처투자-대신증권 ‘넥스트 밸류업 펀드’ 공동 결성
- 6국보디자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경영 인증 획득
- 7한국메디칼푸드, 케어밀 스틱젤 3종 선물세트 연말 프로모션 진행
- 8김원종 전 청와대 행정관, 제9대 남원시장 출마 선언
- 9푸드올로지, K-이너뷰티 글로벌 표준 제시…"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10김기범 홀트아동복지회 탑리더스 위원, 한부모가족 지원 ‘김기범 기금’ 전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