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프리틴’ 브랜드 힘주자 아동 의류 23% 매출 ‘쑥’

경제·산업 입력 2025-07-15 06:00:03 수정 2025-07-15 06:00:03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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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초부터 프리틴 브랜드 입점·팝업 10여개 늘려

신세계백화점의 프리틴 브랜드 매장에 방문한 아이가 매장 내 가방을 착용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신세계백화점은 ‘프리틴’ 세대를 겨냥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자 아동 의류 장르 매출이 23% 가량 껑충 뛰었다고 15일 밝혔다.

‘프리틴(Pre-Teen)’ 세대는 10~13세를 지칭하는 용어로 빠르게 신체 발달이 이뤄지고 본격적으로 나만의 취향이 형성되기 시작하면서 트렌드에 민감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최신 유행하는 브랜드를 직접 찾아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자 하는 욕구인 ‘추구미’를 중요시하고, 쇼핑시 본인의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백화점의 새로운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세백화점은 이를 겨냥해 올해 초부터 강남, 센텀, 대구 등 주요 점포에 국내 아동 스트리트 콘셉트의 브랜드를 대거 늘리고, 신세계 단독 수입 아동 브랜드를 유치하는 등 소위 ‘프리틴 장르’에 힘을 주고 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2월부터 ‘마크곤잘레스 키즈’, ‘마리떼 키즈’ 등 일반 아동복이 아닌 성인 스트리트 장르의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키즈 브랜드의 정식 입점 및 팝업을 약 10여개 이상 대거 늘렸는데, 신세계백화점 아동 의류 장르 전체 중 국내 아동 의류의 매출이 4개월만에 27% 가량 큰 폭으로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단독 브랜드 입점도 선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2월 강남, 센텀, 대구점에 독특한 패턴의 덴마크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인 ‘몰로’를 선보였는데, 오픈 3개월 만에 매출이 계획대비 25% 가량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수입 아동 장르를 아울러 핵심 프리틴 브랜드들의 매장 추가입점 확대를 앞두고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월 광주점에 4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담당은 “프리틴 세대는 Z세대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으며, 부모의 소비 결정 과정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리틴 장르를 전략적으로 강화해 아동 카테고리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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