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이기대 예술공원·퐁피두 센터 부산' 시민 설명회 연다
영남
입력 2025-07-15 09:25:23
수정 2025-07-15 09:25:23
김정옥 기자
0개
이기대 예술공원 명소화 방안, 퐁피두 센터 부산 사업 설명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는 15일 오후 부산 남구청 대강당에서 '이기대 예술공원 조성과 퐁피두 센터 부산 건립 시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두 사업의 추진사항에 대해 전문가 토론회, 3차례에 걸친 원탁회의(라운드 테이블), 보도자료 배포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려 왔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과의 직접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이기대 예술공원 홍보영상 시청 ▲이기대 예술공원 명소화 방안 및 퐁피두 센터 부산 사업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 대상지인 이기대 공원이 위치한 남구에서 개최된다.
두 사업에 대한 소개와 설명은 업무를 각각 담당하는 시 공원여가정책과장과 문화예술과장이 맡고, 이어지는 질의응답은 시 문화국장이 총괄해서 답변한다.
그동안 사업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과 궁금한 점,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참석한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질문하는 등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설명회와 별도로 지난 3월부터 문화예술 장르별 예술인과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듣는 '문화경청'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의견뿐 아니라 지역 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와 건의사항 등을 듣는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가져온 바 있다.
'문화경청'은 소통 현장간담회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총 9회 135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시의 전략사업인 이기대 예술공원 조성과 퐁피두 센터 부산 건립에 대한 시민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사업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향후 설명회 등을 통한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설명회는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시 문화예술과로 전화하면 된다.
조유장 부산시 문화국장은 "부산이 진정한 '글로벌 허브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세계와의 활발한 교류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기대 예술공원'과 '퐁피두 센터 부산'은 이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자 투자"라고 설명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장군, 정관도서관 개관 10주년 맞아 8월 기념행사 펼쳐
- 부산도시공사, 국토안전관리원과 '안전 최우선 문화 정착 공동 세미나' 열어
- 대구대 축구부, 추계대학축구연맹전서 4강 돌풍
- “언어 장벽 없는 경주”‥.APEC 앞두고 실시간 통역체계 구축
- 포항시, APEC 정상회의 대비 도시 경관 개선…글로벌 도시 이미지 제고
- 영천시, ‘26년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 포항시의회, ‘2025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교육’ 실시
-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 김천교육지원청, 가족캠프 ‘스파이 패밀리’ 개최
- [영상뉴스] 계명대 유학생, 달성군 매력 담은 콘텐츠로 ‘글로벌 홍보’ 나선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키파운드리, LB세미콘 '맞손'…"다이렉트 RDL 공동 개발"
- 2인천 서구, ‘신현동 회화나무길’ 명예도로명 지정
- 3인천 옹진군, 유·아동 및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교육
- 4경기도의회, 제3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 5공영민 고흥군수, '한국형 스타베이스' 비전 선포…아시아 우주항으로 도약 선언
- 6제나벨, 英 드럭스토어 ‘부츠’ 엑스퍼트 스킨케어 카테고리 입점
- 7법률사무소 심우, 음주교통사고 대응 전담 부서 공식 개소
- 8SKT, 갤Z폴드·플립7 사전 예약…"티빙 3개월 이용권 등 혜택"
- 9정인화 광양시장, ‘현장 소통의 날’로 시민 건의 현장 직접 점검
- 10순천시, 도심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 지하구간 공사 완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