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印 법인 추진…‘제3의 도약’ 노린다
경제·산업
입력 2025-08-21 17:26:48
수정 2025-08-21 18:39:31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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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붐을 이끈 화장품 ODM 1위 업체인 코스맥스가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올해 말까지 인도 뭄바이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성과에 따라 중동 지역 사무소 설치도 검토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인도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317억3000만 달러 규모를 기록하는 등 2022년 이후 연평균 4.7% 성장세로 잠재력이 큽니다.
코스맥스는 로컬 파트너와의 현지화 전략과 대형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ODM 1위 위치를 더욱 굳힌다는 방침입니다.
코스맥스는 올해 초 프랑스 사무소를 열고, 지난해 멕시코, 베트남 호찌민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도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는 등 해외 거점을 넓혀온 결과, 현재 직접 진출 국가는 10개국에 이릅니다.
프랑스산 고급 화장품과 맞설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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