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여성안전테마공간 체험 및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진행

전국 입력 2025-09-25 08:59:52 수정 2025-09-25 08:59:52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대구행복진흥원]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광역시 폭력예방교육 지원기관인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사장 배기철, 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지난 20일, 침산3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천향금)와 청소년 활동가 회원을 대상으로 여성안전테마공간 SISO(Safe Inside Safe Outside)체험과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국내 최초로 여성 대상 범죄 예방과 대응을 위해 조성된 여성안전테마공간 SISO(대구콘서트하우스 1층)에서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을을 체험하며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대응 방법을 익혔다.

이어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성범죄 예방 교육을 함께 받아 실질적인 지식과 대응 역량을 함께 배웠다.

이번 교육은 이론 강의가 아닌 체험형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교육만족도는 95점에 달했으며 한 참가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런 교육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향금 위원장은 “신종 범죄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청소년과 양육자가 함께한 이번 교육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 기회를 제공한 대구행복진흥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폭력 없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대구시민의 행복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행복진흥원은 대구광역시 폭력예방교육 지원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여성안전테마공간 체험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10명 이상이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대구행복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