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 전달
경제·산업
입력 2025-12-12 08:51:02
수정 2025-12-12 08:51:02
김민영 기자
0개
27년간 1258억원 기탁
아동 및 청년 대상 나눔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가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고 있다. 2022년에는 ‘희망 나눔 캠페인 10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는 아동∙청년을 지원하는 그룹 특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맘)편한’은 2017년부터 아동 놀이 환경 개선과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해 꿈다락, 놀이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환경을 개선하는 ‘mom편한 꿈다락’은 올해 7곳을 더해 100호점을 개관했으며, 100호점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내년 1월에는 롯데콘서트홀에서 ‘mom편한 꿈다락’ 이용아동 초청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mom편한 놀이터’는 지자체 연계 공공형 실내 놀이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롯데월드 캐릭터 IP를 활용해 아동 친화적인 공간을 만들고 있다.
군부대 장병의 자기계발 공간을 조성하는 ‘청춘책방’ 사업도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 육∙해∙공군에 총 6개소를 오픈했으며, 청춘책방과 연계해 작가 강연, 음악 공연 등이 열리는 ‘북 콘서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올해도 나눔을 이어가는 롯데에 감사를 전한다”며 “특히 롯데의 사회공헌 활동들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과 청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버팀목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성복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연말을 맞아 이웃들에게 손길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는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하치로와 카메라 꾸미기 스티커팩 출시
- 한국타이어, ‘2025년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 풀무원식품 대표에 천영훈…풀무원, 임원 10명 승진 인사
- CJ제일제당, CJ더마켓서 콘텐츠 서비스 '야미' 론칭
- 에어프레미아, 美 워싱턴 노선 신규 취항…"31년 만 국적사 취항"
- 베이비 브레짜·잇섭·네이버, 이른둥이 치료 환경 개선 위해 젖병세척기 기부
- 안전·위생 잡은 가열식 가습기 드웰러,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
- 크래프트브로스, ‘순간의 감정’ 담은 라이프 위스키 2종 출시
- AI 콘텐츠 자동 생성 플랫폼 ‘톡탁’ 글로벌 론칭
- 증명된 대단지 프리미엄…“1500가구 이상이 진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하치로와 카메라 꾸미기 스티커팩 출시
- 2한국타이어, ‘2025년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 3풀무원식품 대표에 천영훈…풀무원, 임원 10명 승진 인사
- 4CJ제일제당, CJ더마켓서 콘텐츠 서비스 '야미' 론칭
- 5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 6하나은행,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유산 기부 활성화 MOU 체결
- 7에어프레미아, 美 워싱턴 노선 신규 취항…"31년 만 국적사 취항"
- 8베이비 브레짜·잇섭·네이버, 이른둥이 치료 환경 개선 위해 젖병세척기 기부
- 9안전·위생 잡은 가열식 가습기 드웰러,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
- 10크래프트브로스, ‘순간의 감정’ 담은 라이프 위스키 2종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