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창원공장, BIQ 레벨4인증… “글로벌 제조품질 경쟁력 입증”

한국지엠은 한국지엠 창원공장이 최근 GM의 품질 평가 시스템인 제조공정품질(이하 BIQ; Built In Quality) 평가에서 BIQ 레벨 4를 인증받아 글로벌 최고수준의 제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BIQ는 GM의 전세계 사업장을 대상으로 생산공장의 제조 공정 품질 전반을 평가하는 지표로, 레벨 1부터 5까지 각 단계에 맞는 항목을 평가해 레벨 달성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에 창원공장이 인증에 성공한 BIQ 레벨 4는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로, 그만큼 뛰어난 제조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을 의미한다.
한국지엠은 24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GM 글로벌 생산부문 제럴드 존슨(Gerald Johnson) 총괄 부사장, 창원공장 김선홍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BIQ 레벨 4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김선홍 본부장은, “창원공장이 성공적으로 BIQ 레벨 4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국내외 고객에게 제공, 창원공장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2013년 보령공장과 2018년 부평 1, 2공장에 이어 이번에 창원공장까지 레벨 4 인증에 성공하며 전사업장이 GM 내 우수한 제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GM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한국 사업 지속 의지 강조
- 두산에너빌리티, 1300억 규모 카타르 가스복합발전 주기기 수주
- LG유플러스, 구세군과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 LS전선, 美 희토류 자석 공장 추진..."한·미 공급망 전략자산 확보"
- 풀무원다논, 글로벌 프로틴 요거트 '요프로' 론칭
-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출시 두달…"가입자 100만명 돌파"
- 에어프레미아, 크리스마스 시즌 전 노선 특별 할인 프로모션
- 차세대 보안 클라우드 ‘42테이프’, 고보안 대용량 스토리지 공식 런칭
- 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과 항공 안전 보안 직무 강연 실시
- 스타벅스, 종이팩 회수 지역 확대…자원순환 활동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