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엑스, KTL 결과 그린수소 91% 이상 순도…“세계 최고 수준”

증권 입력 2021-10-29 10:37:20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바이오엑스는 이화여자대학교 연구실에서 진행된 음식물폐수를 원료로 생산한 그린수소가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검증받았다. 

 

29일 바이오엑스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그린수소 순도 91%이상, 생산수율 15L/L-Day (수소 생산속도) 등 성능 결과를 포함한 시험성적서를 발급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수소 농도 수소 생산속도 등 총 2가지 항목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테스트를 위해 고순도 그린수소 에너지 생성 시스템인 HAAMA(국내상표권 등록 TF210140)시스템을 30일 이상 안정적인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연속 운전했다.

 

그 결과 정제 전 그린수소 순도는 91%로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수소 순도를 검증 받았으며, 생산수율은 15L/L-Day로 국내 최고수준의 바이오 수소 생산 속도를 확인했다.

 

바이오엑스는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1월 이천시 가축분뇨 및 음폐수 에너지화 시설에서 진행하는 그린수소 생성 실증화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에서 진행하는 실증사업은 하루 0.5톤을 처리할수 있는 용량으로 시작되며 병렬 적층하여 2톤까지 처리할 수 있는 용량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내 유일 공공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부터 그린수소의 성능을 인정받은 만큼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정부에서 수소 선도 국가로 도약을 선언하며 수소 산업을 핵심 미래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정부에서는 100% 청정수소 전환을 위해 블루수소와 그린수소를 각각 200만톤, 300만톤 생산을 계획하고 있는만큼 바이오엑스의 고순도 그린수소 생성 기술력이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