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 구축
증권·금융
입력 2017-01-24 19:12:14
수정 2017-01-24 19:12:14
김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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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와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해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시스템(이하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이로써 부산은행은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고객정보와 상품가입 정보 등을 바탕으로 고객의 직업·수입지출·소비패턴·채널별 이용형태 등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행동예측·행동패턴 분석을 통해 숨은 니즈에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비대면 채널의 고객별 거래빈도, 관심 상품 및 상품가입 정보를 분석해 해당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면 관련 내용으로 직원과 상담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웹-로그 정보 분석’도 완료했다.
아울러 ‘빅데이터 시스템’ 도입을 통해 대면·비대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금·대출 신상품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고객 맞춤관리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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