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볕 '선케어' 제품 소비 1위는 '40대'
경제·산업
입력 2019-04-02 08:37:44
수정 2019-04-02 08:37:44
고현정 기자
0개

봄이 되면서 40대 소비자들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은 2일, 자외선 차단을 위한 기본 제품인 선크림 판매량이 3월 한 달간 지난해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선스프레이 판매량도 같은 기간 18% 늘었다.
선글라스와 선바이저(자동차 햇빛가리개), 야구모자 판매량도 각각 9%, 43%, 11%씩 증가했다.
우산과 양산 기능이 더해진 우양산 판매량은 159% 가량이 늘었다.
G마켓에 따르면, 각 항목의 세대별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모든 영역에서 40대의 비중이 최대 58%를 차지하는 등 다른 연령대 보다 월등하게 높았다.
40대의 선크림과 선스프레이 구매 비중은 각각 37%, 40%였다.
선글라스도 20대(5%), 30대(23%)를 제치고 40대가 43%를 차지했으며, 야구모자도 전체 판매물량의 40%를 40대가 사들였다.
우양산도 58%를 40대가 구매했다.
이에 G마켓 관계자는 "40대부터 피부 노화에 대한 고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다 보니 아무래도 자외선 관리에 더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보인다" 며 "자외선이 더 강해지는 여름까지는 꾸준히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미약품 첫 비만신약, 40주차 평균 9.75% 감량… 연내 허가 신청
- [부고] 강창동(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부문 사장)씨 빙부상
- 코웨이 블루휠스,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 우승
- 포인랩, ‘The Next AI’서 제조산업 AI 비전 제시
- 신세계百, '디올 홀리데이 서커스 오브 드림즈' 팝업 진행
- 한화오션 3분기 영업익 2898억원…전년동기 대비 1032%↑
- 섬마을 소년에서 K‑뷰티 CEO로…이종현 닥터올가 대표, ‘생각을 피부에 바르다’ 출간
- 비디비치 ‘블랙 쿠션’, 출시 한 달 만에 브랜드 매출 1위 기록
- 경주 단팥빵 브랜드 ‘호반장’,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 선정
- 김대영 킴스빈 대표, '2025 장영실국제문화상'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證, ‘KB ETN 헌터스 모여라’ 이벤트 실시
- 2조계원 의원, 전남도당위원장 불출마…김원이 의원 단독 추대 가닥
- 3지투파워, 스마트 그린산단 에너지자립화사업....ESS공급계약 체결
- 4여수시의회 ‘소상공인 연구회’,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로 감사패 수
- 5조이웍스앤코 “레이디가구, 신제품 ‘온담 시리즈’ 출시”
- 6입 속 궤양 3주 지나도 안 낫는데…혹시 ‘구강암’?
- 7스트레이 키즈 리노,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
- 8한미약품 첫 비만신약, 40주차 평균 9.75% 감량… 연내 허가 신청
- 9강창동(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부문 사장)씨 빙부상
- 10남원시의회, 전북 의장협의회 열어 지역현안 공조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