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볕 '선케어' 제품 소비 1위는 '40대'
경제·산업
입력 2019-04-02 08:37:44
수정 2019-04-02 08:37:44
고현정 기자
0개

봄이 되면서 40대 소비자들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은 2일, 자외선 차단을 위한 기본 제품인 선크림 판매량이 3월 한 달간 지난해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선스프레이 판매량도 같은 기간 18% 늘었다.
선글라스와 선바이저(자동차 햇빛가리개), 야구모자 판매량도 각각 9%, 43%, 11%씩 증가했다.
우산과 양산 기능이 더해진 우양산 판매량은 159% 가량이 늘었다.
G마켓에 따르면, 각 항목의 세대별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모든 영역에서 40대의 비중이 최대 58%를 차지하는 등 다른 연령대 보다 월등하게 높았다.
40대의 선크림과 선스프레이 구매 비중은 각각 37%, 40%였다.
선글라스도 20대(5%), 30대(23%)를 제치고 40대가 43%를 차지했으며, 야구모자도 전체 판매물량의 40%를 40대가 사들였다.
우양산도 58%를 40대가 구매했다.
이에 G마켓 관계자는 "40대부터 피부 노화에 대한 고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다 보니 아무래도 자외선 관리에 더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보인다" 며 "자외선이 더 강해지는 여름까지는 꾸준히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쎌바이오텍,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 전년 대비 27.1% 증가
- 씨젠,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29% 증가… 흑자 전환 성공
- 미시간 주립대, 서울서 글로벌 동문회 개최…“지식·가치 연결하는 플랫폼”
-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캠페인 런칭
- 롯데에머티, 1분기 영업손 460억원…적자전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자치도-14개 시군, ‘민생경제 살리기’ 머리 맞대
- 2한국거래소 신임 시장감시위원장에 김홍식 전 재정금융정책관 선임
- 3토스증권 또 MTS 전산장애
- 4전북개발공사, 혁신도시 에코르2단지 잔여세대 28가구 일반공급
- 5전북자치도교육청, 공무원 맞춤형 복지비 전국 최고 수준
- 6전주여고·순창고, 전북 일반계고 최초 IB DP 후보학교 승인
- 7유희태 완주군수, 재해복구 현장점검…“6월 마무리”
- 8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꼰머’들과 진로 교육 사전간담회 개최
- 9서남용·김규성 의원, 농어촌기본소득 주민 소통시간 가져
- 10무주군, 출산장려금 최대 1500만 원 지원…의료비·보청기도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