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리퍼블릭, 이너뷰티 브랜드 ‘알롱’ 인수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에프앤리퍼블릭이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알롱(allongs)’ 인수 소식을 4일 전했다.
에프앤리퍼블릭이 자체 브랜드 확보와 마케팅 플랫폼 역량 강화를 위해 인수한 알롱은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단골 왁싱샵을 운영하는 무무왁싱 스튜디오에서 지난 2014년 개발한 여성청결제와 이너뷰티 브랜드이다. 파라벤이나 인공색소 등 화학 방부를 하지 않아 안전하다는 특징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 초에는 국내 최대 H&B스토어인 올리브영 1,100여개 매장에 입점하기도 했다.
알롱은 온라인몰을 기준으로 볼 때, 재구매율이 70%를 넘는다는 점에서 제품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국 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소비자들과의 커뮤니티 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알롱이 선정되기도 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er)’에 따르면 전세계 여성청결제 시장은 올해 23억4,000만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여성청결제와 이너뷰티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알롱 인수를 통해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중국 내 현지 유통망 네트워크를 활용해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알롱 인수를 통해 글로벌 이너뷰티 시장을 선점하고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며 “한국과 중국에 이어 동남아, 미주 등 여타 글로벌 지역으로의 진출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향후에도 마케팅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기 위해 마케팅 브랜드 확대와 신규 브랜드 인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