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허쥬마’, 유럽 출시 반년 만에 점유율 10%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19-04-10 08:46:56 수정 2019-04-10 08:46:56 정훈규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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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사진=서울경제DB

셀트리온의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유럽 출시 반년 만에 시장점유율 두자릿수로 올라섰다.
10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허쥬마는 지난해 4분기 유럽에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기준으로 10%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의 해외 판매 및 유통·마케팅을 담당하는 계열사다.

허쥬마는 지난해 2분기 유럽에 출시된 후 3개월 만인 3분기 시장의 6%를 확보한 데 이어 반년 만에 두 자릿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허쥬마는 다국적제약사 로슈의 자회사 제넨테크가 개발하고 로슈가 판매하는 유방암, 위암 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유럽 내 트라스투주맙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2조2,000억원으로 추산된다.

셀트리온의 또 다른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와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맵) 역시 유럽 시장점유율을 소폭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룩시마는 지난해 4분기 기준 유럽 리툭시맙 시장의 36%를 점유했고, 같은 기간 램시마의 유럽 인플릭시맵 시장점유율은 57%로 기록됐다.
트룩시마는 비호지킨 림프종, 백혈병,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 쓰는 바이오시밀러다. 램시마는 류머티즘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등에 사용한다. /정훈규기자 cargo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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