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지난해 국내 광고 업계 ‘취급고’ 성장률 1위 기록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는 지난해 국내 광고업계에서 가장 높은 취급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발간한 ‘광고계 동향 2019년 3·4월호’에 따르면, FSN의 지난해 취급고는 전년 대비 102% 증가한 약 3,524억원이다. 이는 한국광고총연합회 조사에 응한 국내 주요 광고기업 중 전체 취급액 기준 7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FSN은 전년 대비 세자리 수 취급고 성장률을 기록한 유일한 기업으로 집계됐다. ‘온라인-모바일-케이블’ 등의 취급고를 합한 디지털 미디어 광고 종합 순위는 4위다.
FSN 측은 “이번 조사 결과는 대기업 광고 계열사를 제외하면 독보적 지위를 확보했다는 것을 알려준다”며 “애드테크(AdTech) 부문 자회사 ‘카울리’와 ‘레코벨’의 모바일 광고 효율 개선을 통한 성과 증대가 취급고 성장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마더브레인, 그룹 아이디디 등 디지털 광고 시장 내 영역별 1위 기업 인수를 통해 사업 구조를 재편하고 통합 상품판매 촉진, 통합 미디어 바잉 등 시너지 효과를 실현한 것 역시 취급고 상승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이들 사업은 FSN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것에도 이바지했다.
이상석 FSN 대표이사는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언급한 대로 FSN은 애드테크로 대표되는 첨단 광고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분야 자회사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며 “작년 한 해가 명실상부한 종합 디지털 마케팅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 구조 재편 등을 준비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본격적으로 성과가 실현돼 한층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시기”라고 기대했다.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한 FSN은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세를 배경삼아 해외 시장 공략과 미디어 커머스 시장 진출에 집중한다는 방치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까지 3년간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6개국에 현지 법인 설립과 인프라 투자를 완료한 만큼, 올해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선점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지난해 지분을 인수한 모바일 콘텐츠 제작 기업 ‘메이크어스’의 미디어 커머스 시장 진출도 가속도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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