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이전상장 본격 추진

수젠텍은 지난 17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이전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젠텍의 총 공모주식수는 1,500,000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2,000원~1만4,0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210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자금과 시설자금, 운영자금 등에 사용한다. 수젠텍은 특히 기술 고도화와 영업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바이오진단 전문 기업 수젠텍은 종합병원과 전문임상검진기관용 다중면역블롯(Multiplex Immunoblot) 진단시스템 회사다. 자가면역질환·알레르기·결핵·여성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진단하는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수젠텍 측은 “바이오 진단 분야의 독보적 기술력, 치매·결핵·치주질환 등 시장성이 높은 다양한 파이프라인,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등의 강점으로 세계적인 체외진단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손미진 수젠텍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신규 아이템 개발과 국내외 마케팅을 가속화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다중면역블롯 기술을 바탕으로 알츠하이머 치매를 조기진단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수젠텍은 혈액으로 결핵을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의 개발을 완료하고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지난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이후부터는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성평가를 받았다. 기술성평가 결과는 두 기관들로부터 모두 ‘A’ 등급을 받아 심사를 무사히 통과했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수젠텍은 오는 5월 7일~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15일~16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일은 5월 말이며,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GA, 최대 100억주에 사채 한도 4조…주가는 사전 급등
- 박상진 산은 회장 "첨단전략산업 지원·선제적인 산업구조 재편 집중"
-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 웅진프리드라이프, 구독형 상조 '하이프리드 구독' 출시
- 신한카드, 플랜 시리즈 100만매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신보-한수공,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원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 티머니, '가나디 티머니카드' 2종 출시
- 현대해상,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 출시
- 한국거래소, 'FIA 포럼 부산 2025' 성료…"글로벌 경쟁력 강화"
- 태웅로직스, 부산신항에 특수화물 전문 물류센터 'T&C BUSAN’ 설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GA, 최대 100억주에 사채 한도 4조…주가는 사전 급등
- 2KGM 가을음악회, 임직원과 가족 초청해 축제의 장 열어
- 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아이먼저' 라디오 캠페인 전개
- 4에스디생명공학 Snp, 15일 강예빈과 카카오 쇼핑라이브 예고
- 5이동의즐거움, 강화군 어르신 무상교통 '택시'까지 확대
- 64호선 반월역 역세권 ‘동문 디 이스트’, 할인·풀옵션 혜택 제공
- 7SBA, 하반기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관악캠퍼스 교육생 모집
- 8중기중앙회, 서울 中企협동조합 최고경영자 워크숍 개최
- 9박상진 산은 회장 "첨단전략산업 지원·선제적인 산업구조 재편 집중"
- 10인천출입국, 불법고용 뿌리 뽑기 나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