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2,062억원…전년동기보다 19.7% 감소

네이버는 올해 1분기에 매출 1조5,109억원에 영업이익 2,062억원을 올렸다고 25일 공시했다. 1년 전인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15.4% 늘어났으나 영업이익은 19.7% 감소했다.
네이버 주요 사업 부문은 3,088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이전 수준의 수익률을 유지했지만, 해외·신사업과 연관된 라인 및 기타 사업 부문에서 1,025억원의 적자를 내며 전체 수익성 악화로 직결됐다. 1분기 연구개발비는 4,035억원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보면 광고는 전년동기 대비 6.9% 성장한 1,422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포털 광고는 두 자릿수 성장했으나 밴드 광고 부진으로 전체 광고는 한 자릿수 성장을 나타냈다. 주력 사업인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검색형 상품과 쇼핑검색광고의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2.9% 늘어난 6,693억원을 올렸다. IT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36.9% 성장한 99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가 쇼핑 거래액 증가 및 가맹점이 28만개로 확대되는 등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고, 클라우드와 라인웍스 등도 성장세를 이어 갔다. 콘텐츠서비스부문의 매출은 글로벌 사용자가 5,500만명을 돌파한 웹툰의 수익화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늘어난 350억원으로 집계됐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광고 및 전략 사업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7.4% 성장한 5,651억 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대표는 "기존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글로벌·신규 사업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는 한편 잠재력이 큰 서비스들이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경기자 lbk50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설화수,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틴티드 크림 출시
- SSG닷컴, ‘고래잇 페스타’ 연계 신선식품 행사 진행
- “가볍게 떠나는 여행”…진에어, 코트룸 서비스 운영
- "세금 혜택 마지막 적용"…르노코리아,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 시행
-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2025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 LG전자, 올레드 TV 앞세워 ‘유럽 최고 TV 브랜드’ 등극
- G마켓·옥션, ‘G락페’ 특가 행사 돌입
- 현대차, 2026 카운트다운 캠페인 ‘Hyundai Wish Tale’ 시작
- GS샵 “올해 소비자,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 뚜렷”
- 신세계푸드, ‘홀리데이 떠먹는 케이크’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교보증권
- 2영남이공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무료 건강검진 의료지원사업’ 성료
- 3대구대, 성산 이영식 목사 44주기 및 창파 이태영 총장 30주기 합동추모식 거행
- 4수성아트피아, 거장과 전설의 만남 '백건우 & 이 무지치' 무대 선보인다
- 5수성아트피아, 수성키즈클래식 공연 '프렌쥬-토끼와 거북이의 달리기시합' 개최
- 6'부산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62일간 대장정 돌입
- 7설화수,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틴티드 크림 출시
- 8SSG닷컴, ‘고래잇 페스타’ 연계 신선식품 행사 진행
- 9“가볍게 떠나는 여행”…진에어, 코트룸 서비스 운영
- 10"세금 혜택 마지막 적용"…르노코리아,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