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정대우 카톡 이모티콘 시즌2 제작…3D 이모티콘 16종
대우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개발한 캐릭터 모델인 ‘정대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시즌2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정대우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스티커 이모티콘 16종으로 대우건설 임직원들에게 18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7일부터 배포되고 있다. 쿠폰번호도 발급해 임직원 가족이나 지인들도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페이스북(정대우씨 이야기, 푸르지오 라이프), 유튜브 영상매거진(푸르지오 라이프)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일부 배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이모티콘 개발로 정대우 캐릭터를 홍보하고 기업문화를 활성화하는데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에 시즌 2로 제작했다”면서 “친근한 정대우 캐릭터가 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딱딱한 건설기업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 국내 건설기업 중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기업PR 광고에 모델로 등장시켜 관심을 받았으며, 정대우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스북(정대우 이야기) 운영, 현장 안내표시 및 고객 사은품 등 다양한 상품에서 응용하고 있다. 또한 올해 푸르지오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오픈하는 등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리온 오너가 3세 담서원, 2년 만에 전무로 승진
- 현대모비스, 연구개발 아이디어 축제 '2024 엠필즈 페스타' 개최
-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동·호 계약
- 마사회 제주본부,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반 AI 캠페인 전개
- MBK "두산공작기계, 중국과 매각 협의 없었다"…최윤범 측 반박
- 동화약품 마그랩, ‘포 스트레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서 수상
- ㈜인공지능팩토리, 메이티와 함께한 '2024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 성료
- 네이버페이, 소득 대비 보험료 비교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 오픈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수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금융 내년 '핵심사업 본원적 경쟁력 강화'…조직개편·경영진 인사 단행
- 2‘안정' 택하며 기존CEO 연임한 대형 증권사들…중소형사도 이어갈까
- 3BNK금융그룹
- 4오리온 오너가 3세 담서원, 2년 만에 전무로 승진
- 5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6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7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8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9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10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