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정대우 카톡 이모티콘 시즌2 제작…3D 이모티콘 16종

대우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개발한 캐릭터 모델인 ‘정대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시즌2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정대우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스티커 이모티콘 16종으로 대우건설 임직원들에게 18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7일부터 배포되고 있다. 쿠폰번호도 발급해 임직원 가족이나 지인들도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페이스북(정대우씨 이야기, 푸르지오 라이프), 유튜브 영상매거진(푸르지오 라이프)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일부 배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이모티콘 개발로 정대우 캐릭터를 홍보하고 기업문화를 활성화하는데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에 시즌 2로 제작했다”면서 “친근한 정대우 캐릭터가 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딱딱한 건설기업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 국내 건설기업 중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기업PR 광고에 모델로 등장시켜 관심을 받았으며, 정대우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스북(정대우 이야기) 운영, 현장 안내표시 및 고객 사은품 등 다양한 상품에서 응용하고 있다. 또한 올해 푸르지오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오픈하는 등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BA,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 새단장
- 비건 PDRN 담은 마스크팩…미나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티아브' 론칭
- 대웅제약 나보타, 콜롬비아 341억 규모 수출 계약
- 트럼프 "美 빅테크 규제국에 추가 관세 부과"
- kt cloud, ‘AI Foundry’ 파트너십 확대
- 방송인 김민아, 전통주 소믈리에로 첫 강의 성료
- 정금길세공소, K주얼리 위상 드높여…'무손실 폴리싱' 주목
- 롯데홈쇼핑,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론칭
- NHN, PC ‘한게임포커’ 25주년 맞아 특별 이벤트 실시
- LG U+, AI로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고객 불만 제로화’ 나선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 ‘광복80주년 재외동포 통일정책 세미나’ 참석
- 2SBA,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 새단장
- 3남원 농산물,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국 명품시장 도전
- 4남원시의회 경제농정위, 농업인단체와 간담회 열고 농업예산 개선 논의
- 5남원시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생활권 맞춤형 건강서비스 본격 운영
- 6'2025 전국체전' 10월 개최 앞두고 개·폐회식 연출 최종안 보고회 열려
- 7전북도 주민자치연합회 8월 월례회의, 장수군 계북면서 개최
- 8순창장류축제, 11개 읍·면 특색 먹거리 부스 본격 준비
- 92025 옥정호 천리길 행복걷기, 자연 속 힐링 체험 기회
- 10남원 시민단체 "모노레일 사태, 전·현직 시장·시의회는 사과하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