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미동, “中 루지테마파크 사업 본격화”

더 미동(이하 THE MIDONG)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루지(Luge)사업을 중국에서 본격화한다. 자회사 상해미동문화전파유한공사(이하 상해미동)는 대리미산문화관광유한공사(이하 대리미산)에 218만달러를 출자해 지분 60%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대리미산문화관광유한공사의 지분취득은 더미동의 루지 카트 개발이 지난 26일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대리미산문화관광유한공사가 중국 내에서 진행 중인 대리 루지테마파크는 원난실력홀딩스그룹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다. 원난실력홀딩스그룹은 중국 문화관광업계 10대 기업으로 실력그룹이 조성한 대리시 운상산 종합관광단지 중 일부의 부지를 제공받아 건설 중에 있으며 오는 10월 1일 개장을 앞두고 있다.
지난 5월 더미동은 중국 내 관광레저 분야 대기업인 개원그룹과 함께 중국관광지 중심의 루지사업과 호텔숙박을 포함한 테마공원인 ‘개원미동스포츠테마파크’를 중국 절강성 항주시에 건설할 예정이다. 개원그룹은 루지 사업 기술지원과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한다.
더미동 관계자는 “7월 중 세계적인 지인 호남성 장가계시와 루지사업 계약 체결할 예정”이라며 “광시짱족자치구 계림시와 공동으로 루지 사업을 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어 “루지 카트의 초도 생산을 앞두고 있으며, 납품을 연내에 완료 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신사업인 루지 카트 및 트랙 설계와 시스템 구축 사업은 대리 루지테마파크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하고, 중국에서 루지(Luge) 사업을 선도하는 국내 최초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뱅크오브아메리카 "AI 기반 캐시프로 예측 솔루션으로 고객 업무 개선"
- 우리은행·기보, 6대 성장 엔진에 2000억원 생산적금융 지원
- 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 DB손해보험, 2025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 하나은행,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유산 기부 활성화 MOU 체결
- 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시정자문위원회, 50만 대도시 도약 전략 논의
- 2케이그라운드벤처스, 에너지와 AI 융합 생태계 구축 본격화
- 3뱅크오브아메리카 "AI 기반 캐시프로 예측 솔루션으로 고객 업무 개선"
- 4우리은행·기보, 6대 성장 엔진에 2000억원 생산적금융 지원
- 5롯데물산, ‘2025 mom편한 해피박스’로 서울 미혼한부모 지원
- 6한양여대, 이노에이아이와 산학협력…AI 시대 실용음악 교육 혁신 나서
- 7나주 작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특별전 열려
- 8무신사
- 9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아이스링크서 레트로 K라면 공개
- 10테이블링, 네이버 검색 내 실시간 빈자리 정보 제공…"매장 운영 효율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