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베트남 동·인도네시아 루피아 논스톱 환전서비스 실시

NH투자증권은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오늘부터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신흥국 시장은 꾸준한 투자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환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투자자가 원하는 시점에 바로 주식매수를 하기 어렵지만 NH투자증권에서는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당일환전 가능한 온라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환전 프로세스는 원화에서 해당 국가통화로 직접 환전이 불가능하다. 원화에서 미국달러(USD)를 거쳐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됨에 따라 환전수수료도 이중으로 부과되고 환전 소요시간도 최대 3일 필요하다. 하지만 NH투자증권은 환전 서비스를 개선함에 따라 원화에서 당일에 즉시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이 진행되며 주식 매매까지 논스톱으로 가능하다.
예를 들면, 기존에 베트남 주식을 매수하고자 한다면 환전신청부터 주식매수까지 3일의 시간이 소요됐으나 NH투자증권의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전신청과 함께 바로 주식매수까지 하루 안에 가능하다.
황인규 NH투자증권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 이머징 시장의 환전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서 투자자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주고, 변동성이 큰 이머징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성장성에 주목해 논스톱 환전 서비스와 동시에 두 국가의 대표적인 ETF 4개 종목(베트남 VFMVN30, SSIAM VNX50, 인도네시아 INDO PremierETF IDX30, Premier ETF LQ-45)에 대해 2020년 말까지 최소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손보, 1분기 순이익 1427억원…전년比 14.3% 증가
- 정치테마주 72%, 30%이상 폭락…금감원·거래소, 공동대응 강화
- DB손보, 1분기 순이익 4470억원…전년比 23% 감소
- 경북교육청 외동도서관, 리딩캣·스마트카드북 도입
- 삼성화재 1분기 순이익 6081억원…전년比 13.2% 감소
- NH농협카드, 베트남 현지 프로모션 강화
- 신한카드, 하나투어와 함께 ‘스킵젠 투어’ 기획전 진행
- 롯데카드, 서울시와 ‘넥스트로컬’ 청년 창업 지원 협약 체결
- LS증권, CME그룹 후원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교육생 모집
- BNK부산은행, 김해금융센터에 외국인 고객 특화점 신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푸른 눈 시민군 돌린저 "제 이름은 임대운, 광주는 다시 태어난 곳"
- 2한화손보, 1분기 순이익 1427억원…전년比 14.3% 증가
- 3장성군, 제21대 대통령선거 지원 대책회의
- 4종근당바이오 '티엠버스주', 보툴리눔톡신 최초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 5정치테마주 72%, 30%이상 폭락…금감원·거래소, 공동대응 강화
- 6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7'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8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9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10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