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2분기 영업익 326억…전년비 5.8% 하락
경제·산업
입력 2019-08-05 17:00:33
수정 2019-08-05 17:00:33
문다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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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은 올해 2분기 취급액이 1조1,199억원으로 전년비 0.5%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106억원으로 15.6% 늘었다. 영업이익은 326억원으로 5.8%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8.7% 줄어든 272억원을 기록했다.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 호조에 힘입어 증가했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전년비 17.5% 증가한 5,91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2.8%에 달했다. 모바일 쇼핑은 지난해 4분기 TV쇼핑 취급액을 추월한 후 지속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4,170억원, 인터넷쇼핑은 815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올 2분기 GS할인권 관련 제도 개편이 악영향을 끼치며 다소 하락했다. GS홈쇼핑은 할인권 기간을 수정하며 44억원을 환입받았고 이것이 일회성 비용으로 작용해 영업이익이 줄게 됐다는 설명이다. 당기순이익은 감소에는 지난해 에이플러스비를 매각하며 발생한 이익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GS홈쇼핑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벤처 생태계 참여를 통해 뉴커머스 성장 기회를 발굴, 미래 성장동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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