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대성, 21일 기업설명회 개최... 1Q 흑자전환

교육 기업 디지털대성(대표이사 김희선)이 21일 서울 여의도 삼덕빌딩 IBK투자증권에서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갖늗다.
디지털대성은 이날 설명회에서 회사의 미래 성장 비전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디지털대성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디지털대성의 이-러닝 브랜드인 대성마이맥의 전 강좌를 들을 수 있는 19패스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결과로 분석된다. 이-러닝 사업부에서만 이번 1분기에 약 20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약 104% 상승세를 보였다.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에 상장된 디지털대성은 지속적인 M&A를 통해 이-러닝 교육 사업의 강화, 4차산업혁명에 필요한 인적 자원의 개발 및 교육을 위한 콘텐츠 서비스를 꾸준히 발굴해왔다. 국내 독서토론논술 교육 분야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한우리열린교육과 국어모의고사 1위 기업인 이감을 자회사로 있는 디지털대성은 입시 교육 서비스 분야를 넘어 ‘토탈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회사는 향후 교육 콘텐츠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품질을 높여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신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베트남 등으로의 해외 사업 진출도 구체화하고 있다. 디지털대성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디지털대성의 안정적인 성장세와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중인 해외 진출 등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배당 확대 등 주주가치 제고 노력도 설명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디지털대성은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 연속 현금배당을 이어오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전이성 위암 대상 임상 1b/2상 진입
- 우진비앤지,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장관표창 수상
- 리드파트너스, 기업 성장 위한 전 과정 통합 시스템 구축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세이프닥’과 제휴…비급여 의료비 할인
- 중소기업계, 중기부 '성장사다리 회복'에 환영
- '김동선 주도' 파이브가이즈, 국내 진출 2년 만에 PEF 매각
- 중기부, "2026년 성장사다리 회복 본격화"
- 솔루엠, 중기부 ‘2025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 사일런트스카이, 드론 핵심부품 기술력 인정…'중기부 팁스' 선정
- SK, 취약계층에 김치 2만4000포기 전달…30년째 김장나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군, 내년 1월 1일 신지 명사십리서 해맞이 행사
- 2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전이성 위암 대상 임상 1b/2상 진입
- 3보성군, '예산 7000억 시대' 개막…"민생·성장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4우진비앤지,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장관표창 수상
- 5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사업 인가 획득
- 6리드파트너스, 기업 성장 위한 전 과정 통합 시스템 구축
- 7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세이프닥’과 제휴…비급여 의료비 할인
- 8중소기업계, 중기부 '성장사다리 회복'에 환영
- 9김성수 경기도의원, 송파하남선 진행 상황 점검
- 10가평군, 내년 예산 5,899억 확정…수해·민생 우선 배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