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플러스] 아이티엠반도체 “해외 진출 확대로 매출↑”

2차전지용 반도체 전문 기업 ‘아이티엠반도체’가 오늘(23일) 기업공개 간담회를 열고 “베트남 3공장 운영과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확대로 매출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인 아이티엠반도체는 지난 2000년 설립한 2차전지 보호회로 개발 기업입니다.
2차전지의 특성상 과충전이나 과방전될 경우 배터리 폭발·손상에 대한 위험이 있는데, 이를 막아줄 수 있는 것이 ‘보호회로’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세계 최초로 2차전지 보호회로의 핵심부품인 보호소자와 스위칭소자를 하나로 묶은 제품, 이른바 POC(Protection One Chip)를 개발·양산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에 더해 2차전지 보호회로 모듈과 반도체를 함께 담아 크기는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PMP(Protection Module Package)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성과 덕분에 현재 아이티엠반도체의 제품은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비롯한 블루투스·웨어러블 기기의 확대로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내년 6월 베트남 제3공장 운영을 시작할 예정인 아이티엠반도체는 북미와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을 세우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오는 30~31일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대표주간사는 KB증권입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영상취재 조무강]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 죽림 부영2차 아파트 변전실 화재로 장시간 정전…주민 불편 극심
- 2우리는 과연 어떤 춤과 노래로 서로를 맞이해야 하는가
- 3李대통령, 재일동포 간담회…"애국심에 보답, 지원 확대"
- 4트럼프 행정부, 5조 원 규모 해상 풍력발전 중단명령
- 5계명대 동산병원,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 6계명대 간호대학, 후쿠오카대 간호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개최
- 7영남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가져
- 8대구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9대구시, ‘지역거점 AX 혁신 기술개발’ 예타면제 통과
- 10안동고, 2025 안동 지역상생 포럼 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