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프로바이오, 이중항체 신약개발 신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에이비프로바이오가 이중항체 기반 신약개발을 중심으로 신사업의 현황과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27일 기관투자자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7일 오전 10시에 여의도 TWO IFC빌딩에서 기관투자자와 언론매체,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에이비프로의 공동 설립자이자 에이비프로바이오 공동 대표인 이안첸(Ian Chan)과 양진상 대표가 에이비프로바이오에 대한 기업소개와 향후 전망 등을 발표했으며 석진욱 아시아 사업개발 총괄이사가 글로벌 이중항체 개발 동향과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했다.
이안첸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표는 “미국 에이비프로와 에이비프로바이오는 하나의 팀으로 임상진행과 신규 후보물질 공동 개발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상용화가 가능한 7개의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아시아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에이비프로바이오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에이비프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중항체 플랫폼 ‘테트라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테트라비 플랫폼은 이중항체의 반감기를 연장시켜 오랜 시간 효능이 지속되기 때문에 환자에게 자주 투약하지 않아도 되며 종양이 없는 곳에서 T-Cell 활성화가 일어나지 않아 부작용이 없다. 또한 항체를 대칭구조로 설계해 대량생산 또한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테트라비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개발된 파이프라인은 △위암 면역 항암제 ABP-100 △황반변성 면역 항암제 ABP-102 △간암 면역 항암제 ABP-110 △혈액암 면역 항암제 ABP-130 △위장암 면역 항암제 ABP-140 △위암 면역 항암제 ABP-150 △면역 관문 억제제와 이중항체 조합 면역 항암제 ABP-160이 있다. 이 가운데 ABP-100(위암)과 ABP-201(황반변성)은 전세계에서 아시아지역이 가장 큰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아시아시장 진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양진상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표는 “이번 설명회는 에이비프로의 이중항체 관련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진정성 있는 신사업 추진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이렇게 적극적으로 주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신사업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주주가치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BK기업은행,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 개최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새 최대주주로 포커스에이아이 참여
- 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 "AI 전 밸류체인 국내 기술화 위해 지원"
- KB국민은행, 생산적금융 본격화…4000억원 규모 신용보증 특별출연 실시
- 신한은행, 국가핵심산업·제조업 대상 생산적금융 지원
- 포커스에이아이, 국내 최초 디지털 실물자산거래소 ‘비단’ 최대주주 등극
- 하나증권, 국내 대표 기업 24곳 모은 ‘2025 라이벌스컵’ 개최
-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개최
- 롯데손보,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 출시
- Sh수협은행, 부행장 연임 임원 인사 단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2이재호 감독 ‘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서 국회의원상 수상
- 3‘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4심덕섭 고창군수 “12·3 비상계엄 명명백백 밝혀져야..화합·번영하는 고창 만들 것”
- 5정장선 시장, KAIST 학과장 회의서 지역 미래비전 밝혀
- 6의왕시,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 '적극 돕는다'
- 7안산시, 경제사절단과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 8용인특례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시동
- 9인천시, 법제화로 한강하구 지속 관리 방안 모색
- 10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