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70도 온라인으로 아이패드 산다

[앵커]
위메프 2019 결산 키워드로 60대 이상의 ‘무경계’를 꼽았습니다. 소극적이었던 60대가 온라인을 통해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남성 소비자는 뷰티 상품 구매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었는데요다. 올해 소비 패턴을 정새미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60대 이상 노년층이 온라인 쇼핑의 큰손으로 떠올랐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가 올해 11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60대와 70대 고객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와 54% 급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40대 고객 매출은 16% 신장하는 데 그쳤습니다.
또한 거래액 상위 100위 제품 가운데 디지털·가전 상품 가짓수도 지난해 11개에서 올해 29개로 크게 늘었습니다.
이중 60대가 가장 많은 돈을 쓴 제품 2위에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인식돼온 ‘아이패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소비 패턴의 변화는 기존 실버세대가 갖고 있는 소극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활동적이고 능동적인 노년층인 ‘뉴실버세대’의 역할이 커진 탓입니다.
[인터뷰] 이은희 /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고 교수
“베이비붐 세대는 교육수준도 상당히 있거든요. 처음에 시도하기가 어려웠지 한 번 해보고 나서는 시도해보고 나서 성공을 하고 나면 온라인 쇼핑을 자꾸 하게 되는 것이죠.”
남성 온라인 쇼핑족도 크게 늘었습니다.
남성 소비자의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해 여성 고객 매출 신장률(7%)을 큰 폭으로 뛰었고, 스킨케어와 건강식품 등 자기 관리 제품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20대는 뷔페나 워터파크 입장권, 필라테스 수강권 등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 주로 결제하던 서비스 제품을 대거 구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아 하청노동자 '불법파견' 판단, 항소심도 유지
- 한빛-나노 발사 또 연기…이노스페이스 "기술 점검"
- 日금리인상에도 엔저…유로 대비 엔화 가치 역대 최저
- '올해 최고 청약경쟁률' K-어묵 삼진식품 상장
- 라셀턴 발톱 세럼, 소비자 평가 기반 브랜드 6관왕 성과
- 주유소 기름값 2주 연속 하락…"다음 주도 내릴 것"
- 고환율·변동성 장세 속 서학개미 투심 다소 회복
- 내년 하반기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시각 재차 연기…"오전 9시 30분 발사"
- ‘흑백요리사2’ 방영에…식품업계, ‘셰프 협업 마케팅’ 봇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아 하청노동자 '불법파견' 판단, 항소심도 유지
- 2한빛-나노 발사 또 연기…이노스페이스 "기술 점검"
- 3日금리인상에도 엔저…유로 대비 엔화 가치 역대 최저
- 4'올해 최고 청약경쟁률' K-어묵 삼진식품 상장
- 5라셀턴 발톱 세럼, 소비자 평가 기반 브랜드 6관왕 성과
- 6주유소 기름값 2주 연속 하락…"다음 주도 내릴 것"
- 7영천시, 올해 청년정책 추진 성과 종합 점검. . .2025년 영천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회의 개최
- 8영천시, ‘2025년 미래영천포럼’ 최종 보고회 개최
- 9영천시, 2025년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우수상’ 수상
- 10김천시, 미래산업 대전환에 돛 올리다. . .‘친환경 미래차 부품전환 지원센터’ 착공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