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도메인, 우리은행에 기업기술력 평가데이터 공급…금융권 진출 확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위즈도메인이 ‘기업기술력 평가데이터’를 공급을 통해 금융권 진출 확대에 속도를 낸다.
특허가치평가 전문기업 위즈도메인은 올해 은행 브랜드 평판 1위로 선정된 우리은행과 기업기술력 평가데이터 공급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즈도메인은 △기업의 기술력 등급 △기업의 보유 특허 가치 △산업 성장율 △특허 출원 통계 등 특허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해 우리은행에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여신정책부에서 데이터에 기반해 기업의 기술력과 신용 및 특허가치 등을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해 여신심사에 반영할 수 있다. 위즈도메인은 이미 지난 10월부터 우리은행에 기업 평가 데이터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허 가치 평가 데이터를 활용하면 현재 신용등급은 낮지만 우수지식재산(IP)을 보유한 중소기업, 특허를 기반한 내제가치를 보유한 벤처기업 등을 적극 발굴해 자금공급이 활성화 될 전망이다. 더불어 금융권에서 IP금융 성과에 기반해 지식재산 관련 금융 메뉴 개설 및 금융서비스 추진 방향에도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이 보유한 특허를 평가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데, 위즈도메인의 특허가치평가 데이터 서비스는 기존 2~3주가 걸리는 기술신용평가 대비 1~2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평가가 가능하다”며 “위즈도메인 데이터 서비스는 다년간 축적한 데이터와 분석 기술력을 통해 시간은 물론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어 향후 데이터 서비스 시장 개척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즈도메인은 지난 11월 ‘AI를 활용한 기업의 특허가치 자동평가 서비스’가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해 오는 2020년 1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국내외 기업들에 제공하고 있는 특허가치평가 서비스가 내년부터는 은행, 증권사, 투자자산운용사 등 금융권으로 확대 제공할 수 있어 위즈도메인의 특허가치평가 서비스 수요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50%…집값·환율에 발 묶여 3연속 동결
- 우리투자증권, 취약계층 청년 금융 자립 지원 프로그램 가동
- 해빗팩토리, 350억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미국 이어 일본 공략 본격화"
- [속보]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3연속 동결…연 2.50% 유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해운대구, 동백공원 공영주차장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 4기 설치
- 2기장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 지원사업 시행
- 3남원시, 하반기 자전거도로 77km 전 구간 안전점검
- 4‘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5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6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7"낮엔 자연, 밤엔 빛" 남원 함파우 지방정원 조성 박차
- 8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9남원경찰서, 제80주년 경찰의 날… 경찰·시민 유공자 48명 표창
- 10장수군, 논개 탄신 451주년 기념 '의암주논개상' 시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