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쇼호스트, 일자리 선호도 높아···전문 교육기관도 늘어나는 추세
문화·생활
입력 2020-01-17 16:21:59
수정 2020-01-17 16:21:59
신명근 기자
0개
2020년 소비형태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SNS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변화될 것이 예상되지만 홈쇼핑은 여전히 많은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소비 채널이다.
홈쇼핑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쇼호스트이다. 쇼호스트는 높은 연봉과 근무 환경등으로 다양한 직업군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이다. 이에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으로는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로엘 쇼호스트 아카데미 ▲이원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등이 있다. 3개 쇼호스트 아카데미는 교육 질적인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빅3로 분류되고 있다. 2019년에는 새롭게 문을 연 교육기관들이 많아져 각광받는 일자리 분야로 떠올랐다.
3개 교육기관에서 2019년 쇼호스트 합격은 물론 중소형 홈쇼핑과 모바일 홈쇼핑에서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실제 인터파크, CU, 영상공장 등의 추천합격자들도 배출이 되었다. 수년 전 합격한 쇼호스트들이 다시 쇼호스트 학원에서 멘토 역할을 하고 있는 부분도 위 교육기관의 공통점이다. 이러한 시스템과 합격률을 바탕으로 여전히 빅3의 강세로 이어졌고 2020년에도 빅3의 구도를 깨지지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전망이다. /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 2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3박광영 시인, ‘산티아고, 햇빛과 바람과 환대의 길을 가다’ 여행 에세이 펴내
- 4'승자 없는' 줄다리기…조선·철강 '후판가격 협상' 팽팽
- 5내주 2,255가구 분양…"지방에 물량 집중"
- 6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7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8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9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10전기차 ‘캐즘’에도 작년 車 수출 역대 두번째 실적…올해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