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쇼호스트, 일자리 선호도 높아···전문 교육기관도 늘어나는 추세
문화·생활
입력 2020-01-17 16:21:59
수정 2020-01-17 16:21:59
신명근 기자
0개
2020년 소비형태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SNS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변화될 것이 예상되지만 홈쇼핑은 여전히 많은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소비 채널이다.
홈쇼핑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쇼호스트이다. 쇼호스트는 높은 연봉과 근무 환경등으로 다양한 직업군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이다. 이에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으로는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로엘 쇼호스트 아카데미 ▲이원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등이 있다. 3개 쇼호스트 아카데미는 교육 질적인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빅3로 분류되고 있다. 2019년에는 새롭게 문을 연 교육기관들이 많아져 각광받는 일자리 분야로 떠올랐다.
3개 교육기관에서 2019년 쇼호스트 합격은 물론 중소형 홈쇼핑과 모바일 홈쇼핑에서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실제 인터파크, CU, 영상공장 등의 추천합격자들도 배출이 되었다. 수년 전 합격한 쇼호스트들이 다시 쇼호스트 학원에서 멘토 역할을 하고 있는 부분도 위 교육기관의 공통점이다. 이러한 시스템과 합격률을 바탕으로 여전히 빅3의 강세로 이어졌고 2020년에도 빅3의 구도를 깨지지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전망이다. /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