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50대 노후준비 다룬 ‘THE100리포트 60호’ 발간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5일 ‘대한민국 평균 가장 50대, 노후는 안녕하십니까?’, ‘50대를 위한 OPAL 노후자산관리전략’ 및 ‘은퇴 후 8만 시간, 삶의 만족도를 높이자’를 담은 50+세대 특집 ‘THE100리포트 60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60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대한민국 평균 가장 50대, 노후는 안녕하십니까?’에서는 가계금융 복지조사 등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평균 가장 50대의 경제현황과 노후준비 현황을 살폈다. 두 번째 리포트 ‘50대를 위한 OPAL 노후자산관리전략’에서는 오팔세대처럼 활기찬 노후를 준비하는 50대를 위한 노후자산관리전략을 알파벳 OPAL을 활용하여 제안했다. 마지막 리포트 ‘은퇴 후 8만 시간, 삶의 만족도를 높이자’에서는 은퇴 후에도 직장생활을 한 기간과 비슷한 8만 시간의 일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짐을 강조하며, 인생후반전으로써 은퇴 후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제안했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은퇴를 앞둔 50대라면 노후생활을 위한 현금흐름이 어떻게 예상되는 지 확인해야 한다. 은퇴 후 원하는 삶의 수준에 따라 필요한 노후생활비가 달라진다”며 “노후자산의 패러다임을 목돈 중심에서 소득 중심으로 바꾸고, 연금을 기본으로 노후소득을 만들고, 인컴형 자산을 더하여 노후소득을 늘려야 한다. 부채를 줄여 노후소득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THE100리포트 60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