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익 1,201억원…전년비 12.6% 감소
경제·산업
입력 2020-02-14 16:48:43
수정 2020-02-14 16:48:43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홈쇼핑은 2019년 매출액이 1조1,946억원으로 11.3%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201억원으로 12.6% 줄었다고 14일 밝혔다. 연간 취급액은 4조2,822억원으로 전년비 0.8%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1066억원으로 11.6% 감소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2조2946억원으로 14.3% 증가하며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3.6%에 달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5224억원으로 7.4% 감소했다.
GS홈쇼핑은 고객 니즈와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사업 역량을 재빠르게 모바일 중심으로 옮긴 바 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모바일 취급액은 TV쇼핑을 첫 추월한 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홈쇼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3500만에 달한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를 추구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벤처 및 글로벌 브랜드 투자를 통해 뉴커머스 성장 기회 또한 지속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휘발유·경유 3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700원대 재진입
- 美 셧다운 여파 계속…10월 고용·물가 ‘반쪽 통계’ 가능성
- 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원… 전년比 235%↑
- 통신사, 해킹 사태 후폭풍…엇갈린 CEO 행보
- 청소년 '위고비' 투약 증가에…식약처, 이상 사례 모니터링 강화한다
- 대학가 확산하는 'AI 커닝'…GPT 탐지 설루션 사용 급증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647가구 공급…"광명·김포 분양 집중"
- “미리 크리스마스”…백화점업계, 연말 대목 선점 경쟁 치열
- 벤츠 “2027년까지 신차 40종 韓 출시”…“서울에 亞허브”
- [부고] 원유현 대동 공동대표이사 부회장 부친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휘발유·경유 3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700원대 재진입
- 2美 셧다운 여파 계속…10월 고용·물가 ‘반쪽 통계’ 가능성
- 3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원… 전년比 235%↑
- 4대학가 확산하는 'AI 커닝'…GPT 탐지 설루션 사용 급증
- 5내주 3647가구 공급…"광명·김포 분양 집중"
- 6“미리 크리스마스”…백화점업계, 연말 대목 선점 경쟁 치열
- 7통신사, 해킹 사태 후폭풍…엇갈린 CEO 행보
- 8청소년 '위고비' 투약 증가에…식약처, 이상 사례 모니터링 강화한다
- 9롯데손보, 법리 다툼 본격화…매각 불확실성 고조
- 10광주경찰청-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북구가족센터 방한용품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