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익 1,201억원…전년비 12.6% 감소
경제·산업
입력 2020-02-14 16:48:43
수정 2020-02-14 16:48:43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홈쇼핑은 2019년 매출액이 1조1,946억원으로 11.3%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201억원으로 12.6% 줄었다고 14일 밝혔다. 연간 취급액은 4조2,822억원으로 전년비 0.8%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1066억원으로 11.6% 감소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2조2946억원으로 14.3% 증가하며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3.6%에 달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5224억원으로 7.4% 감소했다.
GS홈쇼핑은 고객 니즈와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사업 역량을 재빠르게 모바일 중심으로 옮긴 바 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모바일 취급액은 TV쇼핑을 첫 추월한 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홈쇼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3500만에 달한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를 추구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벤처 및 글로벌 브랜드 투자를 통해 뉴커머스 성장 기회 또한 지속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29CM,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 거래액 2배 증가
- 카카오, UN 포럼서 공공기여 사례 소개…"사회적 책임 다한다"
- [인사] 중소기업중앙회
- 메가MGC커피, 웹툰 '가비지타임' 콜라보…MD 5종 출시
- 야놀자 플랫폼-CJ올리브네트웍스 협약…“온·오프라인 혁신”
- 폴라리스오피스, 'CES 2025' 참가…"토종 AI 오피스SW 기술력 전파"
- 한화 건설부문-삼성물산,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 위해 맞손
- LGU+, '익시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우수기관 표창
-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 한세예스24그룹,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229CM,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 거래액 2배 증가
- 3카카오, UN 포럼서 공공기여 사례 소개…"사회적 책임 다한다"
- 4중소기업중앙회
- 5메가MGC커피, 웹툰 '가비지타임' 콜라보…MD 5종 출시
- 6야놀자 플랫폼-CJ올리브네트웍스 협약…“온·오프라인 혁신”
- 7폴라리스오피스, 'CES 2025' 참가…"토종 AI 오피스SW 기술력 전파"
- 8한화 건설부문-삼성물산,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 위해 맞손
- 9LGU+, '익시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우수기관 표창
- 10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