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2월 소비심리지수 급락
경제·산업
입력 2020-02-25 10:37:39
수정 2020-02-25 10:37:39
김혜영 기자
0개
소비심리 타격…2월 소비심리지수 7.3포인트 ↓
코로나19 여파 반영되면 추가 하락 불가피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소비심리가 지표로 확인됐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월 소비심리지수는 96.9로 한 달 전보다 7.3포인트 하락해, 메르스가 유행한 지난 2015년 6월 이후 최대 낙폭을 보였습니다.
다만 이번 조사는 확진자가 급증하기 전인 지난10일부터 17일 사이 이뤄져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변화가 없다면 다음 달 소비심리지수의 추가 하락도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비자들이 지금 경제상황을 어떻게 보는지 나타내는 현재경기판단 소비자동향지수도 12포인트 급락한 66을 기록했고, 향후경기전망 지수도 11포인트 하락한 76을 나타냈습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사이먼, 온라인 쇼핑몰 ‘신세계 아울렛 몰’ 리뉴얼 오픈
- SNP프렙,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판매 12만 개 돌파
- 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서 통합우승 기념 팬미팅 열어
- 자코모 ‘쉬며 살며 잇는 나의 소우주’ 전시 오픈
- 한국경영인증원, ‘중기 근로자 주도 훈련’ 고용부 공식 훈련기관
- LG유플 '유플레이', 출시 1주년…"요금 40% 할인"
- 코글플래닛, ‘분다버그 코리아 10주년’ 캐릭터 제작·배포 대행
- 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 도입…사진 한 장으로 와인 정보까지
- SK이노베이션, 2025년 신규 지면광고 공개
- 노동계 1만1020원·경영계 1만150원…최저임금 6차 수정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사이먼, 온라인 쇼핑몰 ‘신세계 아울렛 몰’ 리뉴얼 오픈
- 2삼성전자, 2분기 실적 전망치 하향…목표가↓-하나
- 3SNP프렙,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판매 12만 개 돌파
- 4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서 통합우승 기념 팬미팅 열어
- 5LG유플 '유플레이', 출시 1주년…"요금 40% 할인"
- 6자코모 ‘쉬며 살며 잇는 나의 소우주’ 전시 오픈
- 7한국경영인증원, ‘중기 근로자 주도 훈련’ 고용부 공식 훈련기관
- 8코글플래닛, ‘분다버그 코리아 10주년’ 캐릭터 제작·배포 대행
- 9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 도입…사진 한 장으로 와인 정보까지
- 10SK이노베이션, 2025년 신규 지면광고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