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루머]더블유아이, ‘펭수 그립톡’ 온라인 판매 ‘완판행진’ 이어가
증권·금융
입력 2020-03-11 14:13:38
수정 2020-03-11 14:13:38
배요한 기자
0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더블유아이(WI)가 판매중인 ‘펭수 그립톡’이 2차 온라인 판매에서도 완판되면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1일 더블유아이 관계자에 따르면 온라인스토어 ‘위드샵’을 통해 판매 중인 ‘펭수 그립톡’ 4종이 지난 10일 출시 1시간 만에 모두 품절됐다. 앞선 지난 5일 ‘펭수 그립톡’은 1차 판매에서도 출시되자 마자 완판된 바 있다.
더블유아이는 지난달 19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액세서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펭수는 지난해 4월부터 EBS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캐릭터다. 유튜브 구독자 200만명을 돌파했고, 각종 SNS는 물론 지상파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20대와 30대 시청자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펭수 IP를 활용한 상품 판매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면서 추가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성만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이날 더블유아이 기업분석 리포트를 통해 “주요 라이선싱 IP 제품들의 판매 증가로 인해 더블유아이 실적과 주가의 동시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유플러스, 오픈AI 기술 활용해 ‘Agentic AICC’ 시대 연다
- 2도원역 도보권 신흥 주거지 ‘도원역 스마트시티’, 2차 조합원 모집 관심
- 3유데미, LG CNS와 국내 기업 AI 역량 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 4KB국민은행, 현대차그룹·기보와 현대차·기아 협력사 금융지원
- 5테라자스 데 로스 안데스, ‘엑스트레모 말벡 2021’ 공개
- 6동그라미재단, ‘CircleUp AI Academy 1기’ 성료…AI 실무형 인재 141명 배출
- 7르노코리아, 겨울 풍경 명소 공유 ‘르노 K-트립 시즌2’ 개최
- 81500억 임상3상 특화펀드로 바이오 붐업…AI콘텐츠 지원 강화
- 9삼성전자, 전기요금 아껴주는 에너지 파트너십 확대
- 10현대차, 세계양궁연맹 파트너십 2028년까지 연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