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창업자 모집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가 국내 핀테크 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특화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핀테크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초기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해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창업 교육(40시간), 멘토링, 센터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특히 선정된 창업자는 아이디어 창업 사업화 자금을 전액 지원받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만의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금융과 IT를 융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 핀테크 서비스를 창출하고 우리나라의 新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정책기관과 금융부문 협회 및 유관기관, 10개 은행, 10개 보험사, 9개 증권사, 5개 카드사 등의 자원과 역량이 모인 기관이다.
핀테크 사업자에 대한 '민관'의 지원 역량을 집중, 핀테크 산업 저변을 형성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의 활발한 출현 및 성장을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상용화되기까지 원스톱으로 업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특화분야로 지원 규모는 20명(팀) 내외이며, 4차 산업의 핀테크 분야에 해당하는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참여는 청년창업자(만 39세)뿐 아니라 연령과 상관없이 기술·경험을 보유한 중·장년층도 지원 가능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담당자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자금 조달의 어려움과 경험, 전문성 부족 등으로 핀테크 분야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며 "창업기업의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형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특화분야에 대한 신청은 K-Startup(케이 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0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수면무호흡증, 고혈압·뇌경색 위험 높이는 '숨은 질환'
- 유한양행 신약 '렉라자', 치료제 안 듣는 '비소세포폐암'에 효과
- 수증기 이용해 전립선 줄인다… 이대서울병원, ‘리줌’ 수술 적극 시행
- 한국인의 뇌졸중 인식 수준은? "증상 잘 알지만 위험 요인은 몰라"
- CT 찍어 '근감소증' 진단… "객관적 평가 가능"
- 메드트로닉의 수술로봇 '휴고', 서울대병원서 첫 활용
- 비브리오패혈증, 올해 첫 환자 발생… "어패류 충분히 익혀 먹어야"
- 국민 10명 중 6명 "담배회사가 폐암 환자 의료비 부담해야"
- 경희대의료원, 오주형 의료원장 취임식 개최
- "우울증 등 정신장애 유전변이, 주관적 행복에도 영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와 화재 피해 현황 조사
- 2금호타이어, 광주 공장 화재 "머리 숙여 사과"
- 3황현필 "5⋅18민주화운동 왜곡, 전두환 결별 못한 국민의힘 때문"
- 4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5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6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7영풍, 1분기 영업적자 전년 대비 5배 악화…해결방안 ‘막막’
- 8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패널 연구 성과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 9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 대 넘어서
- 10카카오, 다음 분사 작업 이달 중 마무리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