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창업자 모집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가 국내 핀테크 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특화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핀테크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초기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해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창업 교육(40시간), 멘토링, 센터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특히 선정된 창업자는 아이디어 창업 사업화 자금을 전액 지원받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만의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금융과 IT를 융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 핀테크 서비스를 창출하고 우리나라의 新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정책기관과 금융부문 협회 및 유관기관, 10개 은행, 10개 보험사, 9개 증권사, 5개 카드사 등의 자원과 역량이 모인 기관이다.
핀테크 사업자에 대한 '민관'의 지원 역량을 집중, 핀테크 산업 저변을 형성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의 활발한 출현 및 성장을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상용화되기까지 원스톱으로 업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특화분야로 지원 규모는 20명(팀) 내외이며, 4차 산업의 핀테크 분야에 해당하는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참여는 청년창업자(만 39세)뿐 아니라 연령과 상관없이 기술·경험을 보유한 중·장년층도 지원 가능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담당자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자금 조달의 어려움과 경험, 전문성 부족 등으로 핀테크 분야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며 "창업기업의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형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핀테크 특화분야에 대한 신청은 K-Startup(케이 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0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대서울병원, 액티브레인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 허리둘레 90cm 이상이면 암 발생 위험 높아져… 398만 명 조사
-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세계 최초’ AI 기반 담관암 세포 진단기술 개발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