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K하이닉스, 코로나19에도 선전
경제·산업
입력 2020-04-23 15:57:29
수정 2020-04-23 15:57:29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코로나19에 따른 급격한 대외환경 변화에도 SK하이닉스와 네이버는 선방했습니다.
네이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1분기 광고 사업이 타격을 받았지만, 쇼핑·간편결제 등의 선전으로 실적 개선세를 이어 갔습니다. 네이버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7,321억원, 영업이익 2,215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14.6%, 7.4% 증가한 것으로,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입니다.
SK하이닉스는 연결 기준으로 1분기에 매출액 7조1,989억원, 영업이익 8,003억원, 순이익 6,491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4%, 239% 증가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IT’ 수요가 증가한 덕분에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영업실적을 거뒀습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美 관세 여파·TV 수요 감소"
- 락토메이슨, 마이락토 브랜드 리뉴얼 런칭
- 에어인천, '안전·속도' 높이는 조직문화 조성 박차
- 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원…전년비 46.6%↓
- 제약바이오협회, ‘제3회 AI 신약개발 경진대회 JUMP AI’ 개최
- 11번가, 해외직구 수요 겨냥 '썸머 브랙프라이데이' 개최
- CGV, 관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상영회’ 진행
-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내달 분양 예정
- 반장창고, 샘플창고 공식 론칭…"자재 선택 새로운 표준 제시"
- 쿠팡, ‘어워즈 기획전’ 열고 올 상반기 수상 상품 발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금융,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확대
- 2무안군, 민선8기 3주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소통간담회
- 3신한銀 창립 43주년 기념식…정상혁 행장 "일류 은행으로 나아갈 것"
- 4윤병태 나주시장 "폭염은 생명과 직결"…무더위쉼터 등 현장 점검
- 5강진군, 지역 축제 만난 공공배달앱 '먹깨비' 호황
- 6비타민D 부족하면 치매? "절반만 사실"
- 7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美 관세 여파·TV 수요 감소"
- 8함평군, 국가공인 떡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 성료
- 9락토메이슨, 마이락토 브랜드 리뉴얼 런칭
- 10한화 PLUS ETF, 국내·해외·미국 수익률 1위 '트리플 크라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