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6개사, 지역 농수산물 소비촉진 앞장
無수수료 또는 평균수수료율 절반 이하로 총 54회 편성‧방송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한국TV홈쇼핑협회 6개 회원사(GS, CJ, 현대, 롯데, NS, 홈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수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5~6월 총 54회의 판매방송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홈쇼핑사별로 3회에서 31회 편성‧방송에 나서며 각 사별로 10월까지 추가 편성을 위해 20여 업체와 협의중이다.
방송 대상은 충남, 경남, 전남, 해양수산부가 추천했거나, TV홈쇼핑협회가 진행해왔던 지역입점설명회 또는 각 홈쇼핑사가 발굴한 강원, 경북, 전북, 충북 등 8개 광역지자체의 업체중에서 선정했다. 총 34개 업체가, 지역별로는 전남 18회, 충남 15회, 강원 8회, 타 지자체가 각 2회 이상의 방송 기회를 갖게 됐다. 평소 홈쇼핑 방송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갓김치, 청국장, 시래기, 젓갈류, 조개류, 해조류 등을 선보인다. 물량 부족 등의 이유로 홈쇼핑 방송이 어려운 업체는 인터넷몰에 입점한 경우도 있다.
긴급 편성‧방송을 위해 일반적인 홈쇼핑 입점 때 거쳐야 하는 문턱을 대폭 낮췄다. 각 사별로 운영하는 ‘사회적기여 방송’ 제도를 통해 협력업체사 부담하는 수수료가 전혀 없거나 배송비, 카드수수료 등 기본비용만 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본비용만 내는 경우 업계 평균수수료율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지역 농수산물 돕기 방송은 지난달 3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홈쇼핑 대표자간 화상 간담회의 코로나19 피해 기업‧지역 지원 논의의 결실이다. 지난 4월 22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홈쇼핑 업계에서는 5월 중 지역 특산 농수산물 판매방송을 특별편성할 예정이며 방송협조와 함께 어려운 지역사정을 감안해 파격적으로 수수료를 낮추고 대금도 선지급하기로 한 홈쇼핑 업계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언택트 소비시대 TV홈쇼핑의 긍정적 역할에 격려를 보냈다.
조순용 TV홈쇼핑협회장은 “TV홈쇼핑은 고객과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많은 물량을 전국 각지에 골고루 전파할 수 있는 유통‧방송플랫폼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과 같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산업의 존재가치를 보여줄 수 있도록 업계가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주항공, '호국보훈의 달' 국내선 할인 확대
- 한국앤컴퍼니그룹,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 HMM, 글로벌 ESG 평가서 선사 1위
- 넥센타이어, 글로벌 기업가 초청…"기술력 소개"
- LG엔솔, ‘발명왕·출원왕 시상식’ 개최…건식전극 ‘특허 확보'
- SPC삼립 시흥 제빵공장서 50대 근로자 사망…경찰 "사고경위 파악 중"
- 티웨이항공과 함께 떠나는 ‘슬기로운 여름 특가’ 진행
- 포르쉐코리아, ‘슈퍼팝 코리아’ 메인 스폰서 참여
- 한화, 우주 인재 육성 ‘우주의 조약돌’ 4기 모집
- 월드클래스기업협회, 2025 CEO워크숍 성료…“혁신 마인드 제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주항공, '호국보훈의 달' 국내선 할인 확대
- 2동신대 경찰행정학과, 법무부 공무원 채용설명회 개최
- 3케이뱅크, 10대 전용 알파카드·머니미션 출시
- 4하나금융, '취약계층 아동 문화체험' 프로그램 실시
- 5영남이공대, 대구시장배 미용 및 이용기능 경기대회에서 전원 수상 쾌거
- 6영남이공대, 개교 57주년 기념식 개최
- 7대구광역시, ㈜메가젠임플란트 기업탐방 참가자 모집
- 8라파스, 레티놀과 PDRN 결합한 '레티알엔 패치' 출시
- 9코스피, 2610대 하락 출발…美 신용등급 강등 여파
- 10알파녹스, 공시 전 소수 계좌 집중 매입…투자 주의·경고 지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