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글로벌 EMR 시장점유율 6위 달성…3년 연속 Top10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이지케어텍은 글로벌 헬스케어 IT 시장조사기관 KLAS 조사 결과 2019년도 글로벌 전자의무기록(EMR) 시장점유율 6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KLAS에서 최근 발간한 2019년 Global Market Share Report에 따르면, 이지케어텍은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BESTCare2.0)으로 총 3,791개 병상을 확보해 시장점유율 6위에 올랐다. 이는 미국 외 지역에서 수주한 병상 수 기준으로 세계 시장점유율을 산정한 것이다. 이로써 이지케어텍은 2017년 아시아·태평양지역 업체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6위를 차지한 데 이어 3년 연속 전세계 Top10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LAS는 리포트에서 “2019년 4개의 새로운 병원이 이지케어텍 EMR 솔루션을 도입했고, 이 계약들은 이지케어텍이 한국의 대형병원 시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지케어텍은 국내 상위 10개 병원 중 5개 병원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대형병원 내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KLAS는 또한 “2개의 중규모 병원이 이지케어텍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계약을 체결한 최초의 병원들이 됐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지케어텍은 EMR 만족도 평가에서도 선두권을 차지해 주목받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KLAS의 2019년도 EMR 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2위와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위에 올랐는데, 특히 운영·품질·충성도·기업 문화 등 부문에서 고득점을 받으며 전체 평균 74점 대비 10점 가까이 높은 82.1점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0위권 업체는 대부분 미국과 유럽 등 선진 의료IT 시장 출신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들에 버금가는 기술경쟁력을 갖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사실이 매우 뜻깊다”며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해 선진 의료정보시스템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