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영국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톱5'..."마케팅 강화"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쌍용자동차가 주요 수출국인 영국시장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자동차는 렉서스(Lexus), 스코다(Skoda), 재규어(Jaguar)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10점 만점)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쌍용자동차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Phil Vickery MBE)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한 데 이어 이달 초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Alex Bragg)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North Wales Fire & Rescue Service)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이달 중순 다운사이징 엔진과 가솔린 제품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에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티볼리 G1.2T를 론칭했다"라며 "코로나19 사태로 크게 위축된 시장상황을 타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왜 강제로 쉬나요”…쿠팡 위탁 배송기사들, '택배 없는 날' 반대
- 티웨이항공, 2000억 규모 자본 확충…"유증·영구채 발행"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서비스 100일 감사제 성료
- 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두 번째 간담회 개최
- 중진공, 중소기업 장기재직자 자녀 위한 영어캠프 성료
- 한국마사회 씨수말 닉스고 자마 ‘유잉’, 美 사라토가 스페셜 우승
- 현대백화점 판교점, 로블록스 팝업스토어 진행
- 한경협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민생경제 회복 마중물 될 것"
- 경총 "정부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경제 성장 제고"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치매 예방 서비스 제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세아그룹,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2“왜 강제로 쉬나요”…쿠팡 위탁 배송기사들, '택배 없는 날' 반대
- 3티웨이항공, 2000억 규모 자본 확충…"유증·영구채 발행"
- 4공영민 고흥군수 "지역 인재 머물 수 있는 교육 생태계 조성"
- 5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서비스 100일 감사제 성료
- 6밸로프, '클럽엠스타' 글로벌 출시 티저 영상 공개
- 7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두 번째 간담회 개최
- 8포커스에이아이-비피엠지, 'AI·블록체인 기반 결제솔루션' 공동 개발
- 9'소통왕 말자할매 SHOW' 장흥에 온다…무더위 날릴 유쾌한 고민 해결사
- 10중진공, 중소기업 장기재직자 자녀 위한 영어캠프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