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아크엔젤’,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3위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웹젠은 모바일 신작 MMORPG '뮤 아크엔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3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5월 27일 출시 후 이틀 만인 5월 29일에 매출순위 21위로 처음 진입하고 5일 만이다.
지난 2018년 6월 출시된 웹젠의 또 다른 ‘뮤(MU)’ IP 기반 모바일게임인 ‘뮤 오리진2’가 일주일 만에 매출순위 2위에 오른 것과 비슷한 매출 상승 속도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신규 게임회원 가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당분간 매출도 같이 늘면서 상위권에서 장기 흥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 오리진2’는 서비스 2년이 넘는 현재도 매출순위 20위권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장기 흥행을 위한 추가 콘텐츠도 충분하다. 웹젠은 1년 정도의 콘텐츠 업데이트 분량을 이미 확보해 두고 있다. 빠른 시일 안에 첫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해 추가 모객에 나설 계획이다.
웹젠은 게임 내 최상위 아이템인 '대천사 무기'를 얻기 위한 '공성전' 콘텐츠 등 길드 콘텐츠와 ‘뮤(MU)’ 시리즈 최초로 등장한 신규 캐릭터 ‘여성 흑마법사’를 흥행 요소로 꼽았다.
특히 원작인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캐릭터 성장 방식, 아이템 획득 방식 등을 그대로 가져오며 모바일게임 특유의 ‘뽑기’ 등 확률형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결제한 만큼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 방식을 주요 BM(Business Model, 과금모델)으로 채택한 사업적인 판단도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웹젠은 내일까지 게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음 처치하거나, 같은 기간에 매일 캐릭터의 레벨, 장비, 전투력 등 각각의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게이머에게는 '유니크 장비 상자'를 선물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어간다.
추첨을 거쳐 다양한 게임 내 보석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는 6월 10일까지 계속된다.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게임정보 및 출시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 삼성물산, 미국 액침냉각 전문기업 GRC와 파트너십 체결
- 대웅제약 나보타, 국내 첫 카타르 출시… ‘중동 시장’ 공략 나서
- 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 SK케미칼, 행안부·지자체와 폐현수막 재활용
- 5월 신차등록 14만4552대…하이브리드·전기차 비중↑
- 벤츠 코리아, 장마철 수해 차량 특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한화 방산 3사, ‘K9 자유수호의 철’로 ‘6·25 영웅’ 추모
- "랭글러 꿈 현실로"…지프, '라이드 유어 드림' 캠페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 2삼성물산, 미국 액침냉각 전문기업 GRC와 파트너십 체결
- 3강원랜드, '모바일 앱 100만 회원 돌파'... 기념 프로모션 실시
- 4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 5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6월 14일 정식 개관
- 6한국관광공사, 데이터 트렌드 전하러 대전으로!‘요즘 데세’개최
- 7대웅제약 나보타, 국내 첫 카타르 출시… ‘중동 시장’ 공략 나서
- 8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9부산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공연
- 10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