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목재산업, 이동식 목조주택 메리트 소개…방송 통해 강점 알려

목조주택 기업 '맥스목재산업'의 특화된 건축 기술이 전파를 타며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방송된 YTN라이프 채널 시사 교양 프로그램 '비즈코리아'에서는 이동식·일반 목조주택 건축 기술 및 설계 강점이 특집으로 소개되었다.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에서 이뤄진 방송은 맥스목재산업 임직원 및 목조주택에 실제 거주하고 있는 고객이 출연하여 이동식 목조주택 제작 공정, 일반 목조주택의 특징 및 장점 등을 소개했다.
방송에 따르면 맥스목재산업은 3대를 이어온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나무를 비롯해 국내산 슬기 나무, 낙엽송 등 통나무 원목을 고스란히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동식 목조주택의 경우 우드 인테리어 특유의 분위기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진한 원목 피톤치드 향이 쾌적함을 부각시킨다. 또한 주방, 거실, 방,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이 설계되어 일반 주거 시설과 큰 차이 없는 거주 편의를 자랑한다. 맥스목재산업은 4평짜리 작은 평수부터 32평 대형 이동식 주택 등 고객 주문에 따라 다양한 주거 설계를 반영해 제작하고 있다.
방송에서 언급된 이동식, 일반 목조주택의 강점으로 제대로 관리할 경우 300년 이상 수명이 유지된다는 점, 나무 특성상 단열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 천연으로 습도 조절이 이뤄진다는 점, 구조적으로도 매우 튼튼하다는 점이 꼽혔다.
특히, 맥스목재가 호평을 받는 비결은 튼튼하고 좋은 집을 빠른 시간 안에 건축할 수 있는 기술력과 가성비를 갖추었다.
원목수급, 제재, 고주파 목재 건조, 가공, 조립, 내부인테리어, 이동설치 등을 하청을 주지 않고 60명의 전문 직원들이 5천 평 규모의 직영공장에서 퍼즐 맞추듯 체계적인 건축 조립 라인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목조주택 건축 과정 중 눈길을 끄는 것은 통원목 사용이다. 통원목 사용 시 벌레에 의한 손상, 천재지변에 의한 파손 등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주파 건조방식으로 원목을 건조하여 건축물 뒤틀림을 최소화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야구 배트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맥스목재산업의 또 다른 사업도 소개되어 시청자 이목을 사로잡았다.
공인식 부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목조주택 건축과 함께 야구 배트도 제조하고 있으며, 이승엽 선수를 비롯해 국내 유명한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일반 거주용 외에 주말농장, 농막, 별채로 활용을 원하는 고객 요구에 맞추어 건축하고 있으며, 공장에서 완성된 집, 시공 중인 집도 구경할 수 있는 원스톱 건축시스템의 경쟁력이 있다. 또한, 목조주택의 경우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일체화된 구조를 갖췄기 때문에 외부 진동이나 충격에 안정적"이라고 강조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