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베이, 케이팝 광고 펀딩 ‘팬딩마켓’ 베타 서비스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0-08-03 18:06:50
수정 2020-08-03 18:06:50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티켓베이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선보인다.
팀플러스가 운영하는 티켓 중개 플랫폼 티켓베이는 팬들이 함께 만드는 케이팝 광고 펀딩 ‘팬딩마켓(FANding MARKET)’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팬딩마켓’은 '팬(FAN)'과 '펀딩(Funding)'의 합성어다. 최근 K-Pop, K-뮤지컬 등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응원 메시지와 함께 지하철 광고에 게재하는 팬덤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팬덤광고는 단순히 팬들이 즐기기 위한 수단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을 잇는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티켓베이 팬딩마켓은 그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펀딩 상품을 추천해준다. 만원부터 원하는 금액만큼 펀딩에 참여할 수 있고 미달성시 전액 환불을 보장한다. 직접 프로젝트 메이커가 되어 참여자를 모을 수도 있다. 또 연예 기획사가 밀집해 있어 소위 케이팝 광고 성지로 불리는 합정, 홍대입구, 청담, 상암DMC 등 팬덤 취향에 맞춘 주요 핫스폿 위주로 상품을 구성했다.
티켓베이 관계자는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팬덤광고 서비스와 수익금 일부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문화예술계 지원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정식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미약품 GLP-1 비만신약, 식약처 품목허가 신청
- 한화 차남·3남, 에너지 지분 매각…계열분리 속도
- KT 새 수장에 박윤영…해킹수습·AI사업 어떻게 풀까
- 홍해특수 끝? 수에즈 정상화 전망에 HMM 수익성 ‘비상’
- 실패로 끝난 카톡 ‘친구 탭’ 실험…피로감만 남겼다
- 위기의 애경그룹…계열사 부진에 ‘재무 개선’ 속도
- 현대제철·포스코, 8조 규모 美 제철소 건설 ‘본궤도’
- 이명희 한남동 자택, 11년째 단독주택 공시가 1위
- 포낙 신제품 ‘오데오 인피니오 R’, 사전 주문 호조 이어 초기 판매 성장세
- 사회초년생 돈 관리 입문서…'월급쟁이지만 부자처럼 관리합니다' 출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익산시, 하수처리 기반확충…쾌적한 농촌환경 조성
- 2공공보건으로 답 찾은 남원시…의료안전망 성과 가시화
- 3수도권 규제 40년… 경기북부 공업지역은 제자리
- 4전북교육청, 학교 마약 예방교육 전문가 협의체 회의 개최
- 5남원시, 지리산 자원 활용 바이오산업 기반 착공
- 6영남대 로봇공학과 학생들, 전국 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 ‘2관왕’
- 7대구대, 밀알복지재단과 장애인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 8대구시, 국군부대 후적지 개발구상 구체화
- 9대구상수도사업본부, 7년 만에 매곡정수장 시설개량 완료. . . 대구 수돗물 품질 강화
- 10대구교통공사, 도시철도 대구역에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문 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