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밀키트 기업 푸드어셈블과 맞손···푸드사업 강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SPC삼립이 밀키트(MealKit, 즉석조리식품) 전문 기업과 손잡고 밀키트 사업을 확대한다.
SPC삼립은 지난 31일 밀키트 전문 기업 ‘푸드어셈블’과 ‘밀키트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 제조 업체로, 자체적인 R&D 기능 등 핵심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자사쇼핑몰을 비롯해 쿠팡, 카카오톡, 이마트몰, SSG닷컴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SPC삼립은 현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밀키트 사업 확장 및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식자재 공급망과 제품 생산 기술력, 마케팅 역량, 유통 채널 등을 활용해 푸드어셈블과 차별화된 전용 밀키트 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우선적으로 지역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를 개발하고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통해 판매한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밀키트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SPC삼립의 HMR 브랜드인 ‘피그인더가든’과‘삼립잇츠’등을 밀키트 영역까지 확장해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400억원대로 2024년에는 17배 커진 7000억원 규모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획득
-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 요건 충족하며 '눈길'
- 한국가스公, 천연가스 공급 분야 경상정비 우수 사례 발표회 개최
- HS효성, ‘컬처 투게더 시리즈’로 연말 분위기 물씬
-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경쟁력 강화"
- 두산에너빌, 美 엑스-에너지와 SMR 16대 핵심소재 예약계약 체결
- 현대백화점 판교점, 온라인 편집숍 'EQL 스토어' 오픈
- 롯데웰푸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6개 상 수상
- 한국마사회-조교사협회-말산업 양성기관, 말산업 인재 양성 위한 MOU
- 데이원컴퍼니 패스트캠퍼스, 커널 아카데미 ‘Physical AI Forum 2025’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획득
- 2김철우 보성군수, '빚 없는 군정'으로 민생 회복 박차
- 3장수군, 연말 문화행사 '풍성'…공연·전시로 겨울 정취 더해
- 4임실군, 주민등록·인감 업무 우수…행안부 기관 표창
- 5장수몰, 연매출 첫 11억 돌파…3년 만에 5배 성장
- 6임실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준공…원스톱 영농지원 본격화
- 7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 요건 충족하며 '눈길'
- 8한국가스公, 천연가스 공급 분야 경상정비 우수 사례 발표회 개최
- 9연천군, ‘임진강 자연센터’ 개관… 지질생태관광 거점 기대
- 10한국도자재단,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