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과제 선정…수혜 부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이지케어텍이 강세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 핵심과제인 ‘데이터 댐’ 프로젝트의 7대 핵심 사업에 선정됐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후 2시 17분 현재 이지케어텍은 전 거래일보다 9.25% 상승한 2만1,850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이지케어텍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과제인 ‘데이터댐’ 7대 핵심사업 중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진행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250억원 규모 67개 과제로 구성된다.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에서 의료기관 내 환자 대면과 체류 시간 최소화를 위한 서비스 및 클라우드 기반 범용 인터페이스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대면 최소화를 통한 효과적인 진료비 정산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반 ICT 연동 범용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접수·진료대기·수납 등으로 인한 병원 체류 시간을 단축하고 의료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상호운용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이지케어텍은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에 해당 기술을 적용하고 본격적인 상용화에 돌입할 계획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정부에서 집중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핵심사업에 참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최근 헬스케어 산업에서 클라우드 등 비대면 기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성실히 완수해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과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도, 병오년 ‘살맛 나는 경북시대’ 만들 것 다짐
- 2경북도, 투자유치 목표 초과 달성...2026년에도 성장세 이어간다
- 3고려아연, 정정공시로 할인율 공방 일단락되나…美 보조금 효과 되레 주목
- 4병오년 ‘붉은 말의 해’ 맞아 장례식장 미술관서 소나무 전시 눈길
- 5경산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장
- 6영덕군의회 김성호 의장
- 7대구시, 염색산단 악취실태조사로 쾌적한 환경 조성 나선다
- 8대구시,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농업인 경영부담 완화”
- 9수성구 치매안심센터, 2025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10㈜YH데이타베이스 임직원, 바자회 수익금 400만 원 수성구 고산2동에 기탁… 누적 1500만 원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