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파이버, 세계최초 항 코로나바이러스 구리필터 개발
공조기필터, 마스크 등 다양하게 획기적으로 적용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메디파이버가 생산한 구리필터 직물원단이 코로나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에서 살균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나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직물내에 포함되어 있는 구리성분이 바이러스에 접촉되자마자 바이러스 표면의 단백질에 결합, 단백질 구조를 파괴함으로서 바이러스를 불활성화시키는 뛰어난 효과를 나타냈다는 후문이다.
메디파이버 관계자는 10일 “한국화합융합시험연구원, 전북대학교 SELS연구소, KOTITI시험연구원 등에서 포도상구균, H1N1인플루엔져를 대상으로 살균효과를 인정받은데 이어 이번에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일본 나라현립대학교에서 세계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뛰어난 살균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콜로라도 주립대 미생물연구소의 니콜 크루-가르시아(Nocole-Kruh Garcia)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CAZ원단은 10분내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99.57%, 30분내에 99.999%를 불활성화시키는 결과를 나타냈다. 또한 일본의 나라현립대 의대 생물감염증 연구소의 연구결과에서도 5분내 90.2%, 20분내 99.98%, 30분내 99.99%의 바이러스가 불활성화(사멸)되는 탁월한 결과를 확인했다.
구리섬유원단(CAZ)를 부직포 등의 섬유에 융착시킨 제품은 마스크, 장갑, 방호복 등의 방역용품 뿐 아니라 에어컨, 공기청정기(정화기), 온풍기 등의 공조장치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공조기 방역필터는 최근 에어컨을 통한 비말 확산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 공공기관, 프랜차이즈 카페 등 대중 집객 장소 등의 공조기에 손쉽게 설치, 적용될 수 있으며, 겨울철 들어 예상되는 유행성 인플루엔저 등의 확산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파이버의 마스크를 비롯한 개인용 제품 역시 바이러스 비말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면서도 배출되는 바이러스를 사멸시킴으로써 공공의료 분야에 획기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향후에는 ‘K-방역사업’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이랩,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K-휴머노이드 연합' 참여 기업 선정
- 한켐, 신규 생산시설 증설 순항…CAPA 확대·양산 소재 다변화
-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와 합병 통과
- 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 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
- IBK기업은행·수원특례시, 창업기업 설비투자 특별지원 업무협약
- 토스뱅크, UNGC 가입…"지속가능한 혁신 앞세워 ESG 경영 강화"
- 케이뱅크, 韓∙日 스테이블코인 송금 기술검증 성공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이차전지 실리콘 나노섬유 복합체 핵심특허 확보
- 삼성생명, 우수한 펀더멘털+지배구조 변화 기대…목표가↑-신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성군, 멸종위기 이동성 물새 '알락꼬리마도요' 깃대종 선정
- 2김천녹색미래과학관, '사이언스 피크닉 & 별별탐험대' 성황
- 3영천시 신녕면,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 4국립민속국악원, 중국동방연예그룹과 공연 교류 협력 논의
- 5포항시, 청년 미래 설계 발판 되도록…이강덕 시장, ‘천원주택’ 접수 현장 직접 챙겨
- 6영천교육지원청, 교통안전 켐페인 실시
- 7경주시, 황리단길·황남시장 점포 화장실 무료 개방
- 8한국수력원자력 엔지니어링처, 추석맞이 정(情) 나눔
- 9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 재정 절감·혁신 행정으로 ‘행정 사이클링 히트’ 달성
- 10포항시, 추석 연휴 맞아 ‘타보소 관광택시 할인 이벤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