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관련 기업 ‘주목’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대량 생산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정례 브리핑을 통해 “현재 항체치료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임상 2상과 3상을 심사 중이며, 9월 중에는 상업용 항체 치료제 대량생산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달 중으로 상업용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대량생산이 진행되는 셀트리온과 태반주사제에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억제를 확인한 GC녹십자, 태반주사제를 보유하고 있는 경남제약 등이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임상 2상에서 탁월한 효능·안전성이 확인되면 연말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것이며, 늦어도 내년 5월 임상 3상이 끝날 것으로 보고, 국내 필요 수량만큼 대량 공급이 가능하도록 이달부터 대규모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GC녹십자웰빙은 태반주사제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동물시험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7일 GC녹십자웰빙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연구한 결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유사한 수준의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능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공격 접종한 모든 군에서 감염 후 4일차까지 체중이 감소하고 체온이 상승했으나, 라이넥 및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한 경우 음성대조군에 비해 6일부터 12일차까지 증상이 점차 개선되는 양상을 보였다고 전했다.
경남제약은 사람 태반에서 추출한 원료를 주성분으로 하고 비타민B와 무수카페인 등의 성분을 혼합해 만든 대표 일반의약품인 ‘자하생력액’과 태반주사제 전문의약품인 ‘플라젠시아주’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특히 경남제약은 100% 자체 생산을 위한 독자적인 태반원료 생산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원료 태반의 선별과 운반, 처리, 가공 과정을 과학적으로 규격화하고 원료에 대한 검증 시스템도 구축한 상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가 계속해서 확산되는 상황에서 치료제를 개발하거나 치료에 효과가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항체치료제나 이를 활용한 치료제 등이 개발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라이프 교체, 신한EZ는 연임…보험사 CEO 인사 본격화
- 美 트럼프, 신설된 FIFA 평화상 수상…"내 인생의 큰 영예"
- 美 은행 규제당국 "2013년 도입한 저신용 기업대출 규제 완화"
- 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신한라이프, 리더십 교체…신임 사장에 천상영 추천
- 우리銀, 대대적 조직개편…생산적 금융·AI에 중점
- NH농협금융, AI 규제환경 변화에 따른 실무 대응력 제고 속도↑
- 한국산업은행, KDB NextRound 2025 Closing 성료…"벤처생태계 성장 함께 할 것"
- 신한은행·남양주시, AI 데이터센터 건립 업무협약…2029년 준공 목표
- NH농협은행, AI플랫폼 도입으로 보이스피싱 대응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라이프 교체, 신한EZ는 연임…보험사 CEO 인사 본격화
- 2넷플릭스, 102년 역사 워너브라더스 인수…글로벌 미디어업계 지각 변동 예고
- 3애플 '고정밀 지도' 반출 처리기간 연장…자료 보완 후 심의 재개
- 4주병기 공정위원장, OECD 경쟁위원회 부의장 선출
- 5장기독점 제동 걸린 구글…美 법원 "구글, 스마트폰 기본검색 계약 매년 갱신해야"
- 6美 9월 PCE 물가 전년比 2.8%↑…1년 6개월 만에 최대
- 7EU, X에 과징금 2000억원 부과…디지털서비스법 첫 과징금 부과
- 8美 트럼프, 신설된 FIFA 평화상 수상…"내 인생의 큰 영예"
- 9LG그룹, ‘원LG’ 연합군으로 1400兆 AI데이터센터 공략
- 10G7·EU, 러시아 경제 제재 상향 추진…해상운송 전면 금지 논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