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전국 최초 4년 연속 '국제비즈니스 대상' 수상 영예
서초구, 전국지방자치단체 중 최다 수상 기록
조은희 "생활밀착형 1℃ 혁신행정 펼치겠다"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서울 서초구가 14일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국제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siness Awards)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계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이 대회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비즈니스 업적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국제 시상식이다. 올해 17회를 맞이 한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63개국에서 3,800여편 이상이 출품돼 경쟁했다.
각국 250여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한 결과, 서초구는 총 3건(금상 2건, 동상 1건)을 수상해 국내 지방자치단체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지난 2017년 은상 1건, 동상 1건으로 시작해, 2018년 금상 2건, 2019년 은상 1건, 2020년까지 최고 성적을 거듭하며 4년 연속 수상으로, 전국지방자치단체 최다 수상기록이다.
서초구가 금상을 수상한 사업은 양재천 천천투어와 치매안심하우스다.
양재천 천천투어 사업은 ‘하천에서 천천히 즐기는 투어’라는 의미로, 양재천에서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하고 하천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하천체험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7일에 환경부 장관이 지정한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사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치매안심하우스는 국내 최초 치매 환자 맞춤형 모델하우스이다. 안전하고 편리하며 치매 환자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으로 꾸몄으며, 치매 환자를 둔 가정이 집을 꾸밀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심사위원회는 금상을 받은 양재천 천천투어에 대해 “세련되고 완벽한 톤으로 구현된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다. 이 중요한 사업에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며 “계속적인 열정을 통해 놀라운 결과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또 치매안심하우스는 “환상적인 아이디어로 서초구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치매안심 하우스를 만들었다” “이 사업이 지속되고, 더 확장되고, 더 많이 알려지기를 바란다”는 호평했다.
동상을 수상한 사업은 서초 스마트시니어 사업은 생활밀착형 디지털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VR(가상현실)‧첨단로봇‧1인 미디어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사회 참여 및 소통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는 사업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의 ‘생활밀착형 1℃’ 행정은 국내는 물론, 이제 해외에서도 명실공히 인정받고 있다”며 “국제비즈니스 대상 4년 연속 수상이나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다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구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1℃ 혁신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초구는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하는 ‘2020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소득격차 해소 분야 및 초고령화 대응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2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3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4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5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6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7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8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9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10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댓글
(0)